
-준법윤리경영 실천
금호타이어가 준법·윤리경영과 관련된 임직원들의 인식을 제고하고 효율적인 운영을 위해 ISO37301(규범준수 경영시스템)과 ISO37001(부패방지 경영시스템) 통합인증을 획득했다고 3일 밝혔다.
![]() |
먼저, ISO37301은 효과적인 준법경영시스템을 수립, 개발, 실행, 평가, 유지, 개선에 대한 요구사항을 정의한 국제표준이다. ISO37001은 조직에서 반부패경영시스템을 수립, 실행, 유지 및 개선을 달성하기 위한 요구사항을 규정한 국제표준이다.
금호타이어는 내부통제제도를 위해 법률에 근거한 내부회계관리제도 및 준법감시인제도와 함께 내부진단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다. 이에 총 17개 분야 348개 항목에 대한 자율 준법 점검을 주기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또 국내 전 사업장 내 부서별 리스크 평가표 및 모니터링보고서를 작성해 주기적으로 잠재적 위험요소들을 관리 중이다. 이를 통해 사규 및 법규위반에 해당하는 위험 요소들을 고유 및 잔여리스크별로 위험도를 평가하며 각 리스크별로 적절한 점검절차 및 통제수단을 마련한다는 취지다.
정일택 대표이사는 "금호타이어는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해 체계적인 시스템 모니터링을 진행하고 ESG 역량 강화를 위한 다각적인 활동을 이어나갈 예정"이라며 "현재는 국내에 국한되어 있지만 점차 글로벌 전 사업장으로 확대해 ESG 책임 경영을 공고히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금호타이어는 MSCI 주관 2023년 ESG평가에서 AA 등급을, 한국ESG기준원의 2023년 ESG평가에서 전년대비 한 단계 상승한 A등급을 획득한 바 있다.
김성환 기자 swkim@autotimes.co.kr
▶ 도로교통공단, 재외공관서 운전면허 서비스 개선
▶ 한국타이어, 'TBX 멤버십' 신규 가입 프로모션 진행
▶ KG모빌리티, 창립 70주년 기념 골드바 이벤트
▶ 한국타이어, 'TBX 멤버십' 신규 가입 프로모션 진행
▶ KG모빌리티, 창립 70주년 기념 골드바 이벤트
관련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