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리트, 숙소 예약 수수료 0% 선언…순이엔티, 틱톡 에이전시 '톱5' [Geeks' Briefing]

입력 2024-01-04 14:21   수정 2024-01-04 14:22

이 기사는 프리미엄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한경 긱스에 게재된 기사입니다.


한국경제신문의 프리미엄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긱스(Geeks)가 4일 스타트업 뉴스를 브리핑합니다.


마이리얼트립, 전 세계 모든 숙소 예약 서비스 수수료 0% 선언
여행 앱을 운영하는 마이리얼트립이 전 세계 호텔과 리조트 등 모든 숙소 예약 서비스에 대한 ‘제로 마진’ 정책을 발표하고 이달부터 플랫폼 수수료 0%를 전면 적용한다고 밝혔다. 마이리얼트립이 발표한 제로 마진 정책은 국내외 호텔, 리조트, 한인 민박 등을 비롯해 국내 펜션까지 전 세계 1000여 개 도시, 약 85만 개 숙소 예약 서비스에 모두 적용된다. 마이리얼트립은 고객들이 여행 경비 중 숙소가 차지하는 비중이 높고 여러 가격 비교 서비스를 이용한다는 점에 착안해 숙소 예약 서비스 플랫폼 마진을 과감하게 없앴다고 밝혔다.

LG NOVA, 美 웨스트버지니아주와 유망 스타트업 찾는다
LG전자 북미이노베이션센터(LG NOVA)가 미국 웨스트버지니아주 등과 손잡고 앞으로 5년간 7억달러를 투자해 헬스케어와 클린테크 등 미래 사업을 발굴해 육성한다. LG NOVA와 웨스트버지니아주는 찰스턴시 컬처센터에서 조주완 LG전자 대표이사 사장과 이석우 북미이노베이션센터장(부사장), 짐 저스티스 웨스트버지니아 주지사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한 전략적 협업 계획을 발표했다. LG NOVA는 웨스트버지니아주에 헬스케어, 퓨처테크, 클린테크 등 미래 산업 비즈니스의 지속 가능한 성장·육성 시스템을 구축해 신사업을 발굴하고 지역과의 상생 협력을 도모할 예정이다.


순이엔티, 2023년 틱톡 라이브 에이전시 '톱5' 선정
순이엔티가 틱톡 라이브 에이전시 톱5에 선정됐다. 지난달 27일 틱톡코리아는 서울 중구 웨스틴 조선호텔 그랜드볼룸에서 2023년 한 해 동안 틱톡 라이브에 큰 성장을 이끈 틱톡 라이브 에이전시와 크리에이터를 초청한 행사를 열었다. 28개 에이전시와 70명 크리에이터 등 총 100여 명이 참여한 이날 행사에서 순이엔티는 '2023년 올해의 TOP5 라이브 에이전시' 선정과 함께 소속 크리에이터 이인화, 이인주, 사랑이 등 3명이 상을 받았다. 순이엔티는 틱톡 라이브 시장에 진출해 약 300여 명 라이브 크리에이터를 통해 틱톡 라이브를 활성화시킨 점을 높게 평가받았다.

LGU+, AI 스타트업 포티투마루에 100억원 투자
LG유플러스가 인공지능(AI) 스타트업 '포티투마루'에 100억원 규모 지분 투자를 했다. 포티투마루는 LG유플러스가 상반기 내 선보일 초거대 AI 익시젠 고도화에 협력할 것으로 예상된다. 황현식 대표는 신년사에서 익시젠을 통신 및 플랫폼 서비스에 적용해 AI 응용서비스에서 경쟁력을 확보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두 회사는 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KOSA)가 주도하고 네이버클라우드와 LG AI연구원이 공동 회장사로 있는 '초거대 AI 추진협의회'에 함께 참여 중이다.


엘리스그룹, CES 2024에서 AI 기반 교육 솔루션 공개
교육 실습 플랫폼 기업 엘리스그룹이 오는 9~12일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IT·가전 박람회 ‘CES 2024’에 참여하며 새해 첫 글로벌 행보에 나선다. 엘리스그룹은 유레카파크 내 통합한국관에 부스를 마련하고, AI 기반의 교육 플랫폼 ‘엘리스LXP’를 글로벌 시장에 선보인다. 엘리스LXP는 세계 최대 코딩 학습 데이터(10억 건) 기반으로 연구된 AI 기반의 교육 실습 플랫폼이다. 자체 개발한 AI 기술로 영상 등의 학습 자료를 음성 및 자막 번역할 수 있고, 글로벌 IT 교육 기업 플루럴사이트의 교육 콘텐츠를 제공하는 등 글로벌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다.

디지털 사이니지 플랫폼 스페이스비전, 시드 투자 유치
인공지능(AI) 기반 지능형 디지털 광고 플랫폼 운영사인 스페이스비전이 바인벤처스 패스트벤처스 더벤처스 롯데벤처스 디캠프 등으로부터 시드 투자 유치했다. 금액은 공개하지 않았다. 스페이스비전은 AI를 활용해 소비자의 광고 주목도를 파악하고 광고 노출 효과 판단하기 위한 데이터를 학습시킬 수 있는 기술 보유하고 있다. 광고 디스플레이에 카메라 모듈을 달아 주변 사람의 움직임을 파악하고, 광고에 어느 정도 관심을 갖고 있는지 측정한다.

스파크랩, 지난해 투자한 스타트업 12개사 팁스 선정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터 스파크랩이 지난해 육성하고 투자한 스타트업 12곳이 중기부 팁스(TIPS)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팁스는 세계 시장을 선도할 기술력을 보유한 유망 스타트업을 선정해 집중 육성하는 민간투자주도형 기술창업지원 프로그램으로, 팁스 민간투자사인 스파크랩이 추천한 12개 기업 모두 앞으로 2년간 최대 7억원의 기술 연구(R&D) 자금과 사업 연계, 해외 마케팅 등을 지원받게 됐다. 스파크랩은 2015년 팁스 운용사 선정된 이후 8년간 총 54곳의 팁스 선정 기업을 배출했다.

안정락 기자 jran@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