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쁨의 눈물 흘렸는데 '인분'이라니"…세종 신축 입주자들 '분통'

입력 2024-01-08 20:10   수정 2024-01-08 20:11


이달 말 입주를 앞둔 세종의 한 신축 아파트 단지 사전점검에서 인분으로 추정되는 오물이 발견됐다는 둥 각종 민원이 빗발치고 있다.

지난 7일 온라인 커뮤니티 보배드림에는 '세종시 신축 아파트 사전점검'이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 작성자 A씨는 "지난 5일부터 7일까지 세종시 신축 아파트 사전점검 후 하자 모음 사진"이라면서 사진을 여러 장 올렸다. 그는 "기대치는 바사삭 무너졌다"고 한숨을 내쉬었다.

A씨가 공유한 사진을 보면 마룻바닥 시공이 미흡하거나 천장은 아직 작업이 완료되지 않은 모습이었다. 복도에는 건축 자재들이 가득 쌓여 있었다. 거실등도 설치되지 않아 전선이 주렁주렁 달려 있었다. 벽 한쪽에는 누군가 벽지를 긁어 글자를 적어놓은 듯한 흔적이 있었는데, A씨는 이 글자가 욕설로 추정했다.


A씨가 가장 경악을 금치 못했던 건 화장실 하수구에 방치돼 있던 '인분'이었다. 누군가 볼일을 보고 파란색 박스로 가려둔 상태였다고. 혹시나 들춰본 화장실 변기에도 오물은 가득했다. A씨는 "뉴스에서나 보던 일이 실제로 일어날 줄 몰랐다"고 분통을 터뜨렸다.

세종시의회 홈페이지에도 비슷한 민원이 올라왔다. 30대 여성이자 두 아이의 엄마라는 B씨는 지난 7일 "180대 1이라는 어마어마한 경쟁률에 신혼 특공으로 청약이 당첨돼 기쁨의 눈물을 흘리던 저희 부부는 어제 경남 사천에서 세종까지 어린아이 둘 데리고 사전점검을 하러 올라갔다"며 "전등을 켜는 스위치조차 없고 전기도 들어오지 않아 어두웠는데 그 상태로 사전점검을 하는 게 가능하겠냐"고 썼다.


B씨는 또 "바닥에 난방 설치를 안 한 가구, 배수구가 없는 가구 등 제대로 된 집이 단 한 집도 없을 지경"이라면서 현장에서 하자만 99건이 발견됐다고 주장했다. 이어 "분양가만 4억원이다. 맞벌이면서도 해외여행 한 번 안 가고 잘살아보겠다고 열심히 모은 돈"이라면서 시의원들에게 사전점검 현장 방문을 요청했다.

세종시는 오는 9일 현장점검단을 구성해 아파트 전체 시공 상태 등을 점검할 예정이다.

홍민성 한경닷컴 기자 mshong@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