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회용품 제로 챌린지는 일회용품 사용을 줄이고 다회용품 사용을 권장하기 위해 지난해 2월 환경부가 시작한 릴레이 캠페인이다. 챌린지 참여자가 일회용 컵 사용을 줄이고, 다회용컵 사용을 늘려갈 것을 약속하는 내용을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올린 후 다음 참여자를 지목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이상훈 대표는 김경진 에스티팜 대표의 지목을 받아 챌린지에 참여했다. 이 대표는 회사 공식 SNS 채널에 챌린지 참여 사진을 게시하며 일회용품 없는 사회를 위해 적극 노력할 것을 약속했다. 이상훈 대표는 다음 참여자로 이혁종 바이넥스 대표를 지목했다.
이 대표는 “환경에 대한 관심이 날로 커지고 있는 상황 속에서 일회용품 사용을 줄이기 위한 범국민 캠페인에 에이비엘바이오도 함께하게 돼 뜻깊다”며 “이번 기회를 통해 임직원들도 일회용품 줄이기에 동참할 수 있도록 다회용품 사용을 일상화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에이비엘바이오는 이중항체 플랫폼 ‘그랩바디(Grabody)’를 기반으로 다양한 임상 및 비임상 파이프라인을 개발하고 있다. 7개 이상의 파이프라인에 대한 임상 프로젝트가 미국, 중국, 호주 및 한국을 포함한 다양한 국가에서 적응증을 달리해 15개 이상 진행되고 있다.
이영애 기자 0ae@hankyung.com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