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인규 선거사무소 개소식 성황… "대도무문, 큰 정치 하겠다"

입력 2024-01-10 16:32   수정 2024-01-10 16:33


김인규 국민의힘 국회의원 예비후보(부산 서구·동구)가 10일 충무동에 위치한 선거사무소에서 개소식을 열었다. 유명 정계 인사들과 전·현직 지방의원, 지역 주민, 당원 등 지지자 400여명의 참석 속에 제22대 총선을 향한 필승 의지를 다졌다.

개소식에는 박찬종·김덕룡·김무성 전 의원 등 대표적인 상도동계 정치인과 조경태 의원, 문정수 전 부산시장, 류차열·변태환 전 부산 서구의회 의장 등이 직접 참석해 축사했다. 최도석·권칠우·조양환 전·현직 부산시의원, 박극제 부산공동어시장 사장 등도 현장에 함께 했다.

또 후원회장인 홍인길 전 청와대 총무수석비서관을 비롯해 정의화 전 국회의장, 정진석·주호영·권영세·하태경·안철수 의원, 서청원·정병국·나경원·이재영 전 의원, 장예찬 전 최고위원, 이승환·김재섭 당협위원장, 박원곤 이화여대 교수 등이 영상으로 축하 메시지를 전했다.

이홍구 전 국무총리, 이진복 전 대통령실 정무수석비서관, 김기현·장제원·백종헌 의원은 축전으로 의미를 전했다.

김 예비후보는 인사말을 통해 “응원해주시는 많은 분들을 보며 대한민국 정치개혁에 대한 간절한 열망을 느꼈다”며, “부산 총선뿐 아니라 한동훈 비대위를 통한 국민의힘 승리를 위해 서구·동구에서부터 변화의 바람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김덕룡 전 의원은 이날 축사를 통해 “하나회 척결과 같이 한국 민주주의의 기틀을 만든 김영삼 대통령의 유훈을 받들어 새로운 정치를 하겠다는 김인규 후보에게 거는 기대가 크다”고 말했다.

김무성 전 의원은 “지금과 같은 혼란한 정치 상황에서 김인규 후보가 꼭 당선되어 민주주의의 가치를 지켰으면 한다”고 밝혔다.

권영세 의원은 영상축사를 통해 “윤석열 대통령의 대선 승리에 일조하며 대통령실 행정관으로 근무한 젊은 인재이고, 김영삼 대통령의 YS정신을 잇는 정치적 자산을 가진 만큼 막중한 책임감으로 통합의 정치를 실현할 것”이라 전했다.

특히 이날 현장에서는 김 예비후보가 아버지인 김현철 김영삼대통령기념재단 이사장에게 직계존속 표지를 전달하며 감사의 마음을 전하자 눈물을 훔치기도 해 참석자들의 격려를 받았다.

김 예비후보는 “주위에서 많은 분이 도와주고 있어 선거 승리를 위한 대세의 흐름으로 이어졌다”며, “압도적인 본선 경쟁력으로 반드시 승리해 부산과 대한민국 발전을 위한 대도무문(大道無門)의 큰 정치를 하겠다”고 각오를 다졌다.

한편, 김 예비후보는 향후 선거대책위원회 출범 및 공약 발표 등의 일정을 예정하고 있다.

홍민성 한경닷컴 기자 mshong@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