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정밀화학, '유록스' 서울영상광고제에서 파이널리스트 수상

입력 2024-01-11 10:50  


 -화물 기사의 삶 조명한 광고
 -다양한 연령층 공감하며 인기 

 롯데정밀화학이 요소수 브랜드 유록스(EUROX)의 광고 '내 차를 위해, 나를 위해' 편이 '서울영상광고제 2023'에서 파이널리스트를 수상했다고 11일 밝혔다.

 서울영상광고제는 2003년 시작해 21회를 맞은 국내 최대 영상광고제다. 광고계를 대표하는 전문인들로 구성된 심사위원단 82인의 심사와 네티즌 및 광고인의 57만 투표수, 심사평 2만개를 집계해 수상작을 선정한다.

 이번 서울영상광고제에서 파이널리스트를 수상한 유록스 광고는, 드라마 '재벌집 막내아들'에서 진양철 회장 비서 이항재 역으로 호평 받은 정희태 배우가 내레이션을 맡아 '트럭은 당신에게 유일한 동료이자 애물단지, 나의 인생, 나의 전부'라는 메시지로 깊은 울림을 전한다. 

 특히, 한국 블루스 대표 가수인 강허달림의 배경 음악이 어우러져 긴 여운을 남긴다는 평을 받으며 공개 한 달 만에 유튜브 합산 조회수 1,000만 회를 뛰어넘는 반응을 얻었다. 

 롯데정밀화학 관계자는 "화물 기사와 그 가족들의 많은 댓글이 광고에 달린 것을 보고 이 분들의 일상이 이어질 수 있도록 요소 수급과 품질 좋은 제품을 만드는 것이 얼마나 중요하고 가치 있는 일인지 의미를 되새기게 되었다"며 "소비자가 안심할 수 있도록 저희가 할 수 있는 자리에서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회사는 화물 기사의 딸이 광고에 남긴 댓글을 읽고 해당 화물 기사의 트럭 내부를 리뉴얼 해주는 서프라이즈 영상 캠페인을 기획했다. 트럭 내부 리뉴얼과 침구 세트를 증정하는 댓글 이벤트를 1월31일까지 진행한다. 

 유록스는 메르세데스-벤츠와 BMW, 볼보, 스카니아, MAN, 스텔란티스 등 글로벌 자동차 제조사를 비롯해 현대기아, 타타대우 등 국산 자동차 제조사까지 가장 많은 자동차 제조사에 순정 요소수로 납품을 이어가며 품질과 가치를 인정받고 있다.


김성환 기자 swkim@autotime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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