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탁비 최대 20% 낮춘 런드리고…버거킹에서 전기 자동차 급속 충전 [Geeks' Briefing]

입력 2024-01-12 14:22   수정 2024-01-12 14:27

이 기사는 프리미엄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한경 긱스에 게재된 기사입니다.


한국경제신문의 프리미엄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긱스(Geeks)가 12일 스타트업 뉴스를 브리핑합니다.'


워터, 버거킹에 전기차 급속 충전소 열어
전기차 급속 충전 네트워크 워터가 식음료(F&B) 브랜드와 협업한 전기차 급속 충전소를 충북 청주에 처음으로 선보인다. 워터는 충북 청주 소재 '버거킹 청주분평DT점'과 진입·진출로와 주차장을 공유하는 '워터 버거킹 청주분평DT'를 12일 열었다. 이날 개소한 '워터 버거킹 청주분평DT'는 급속 충전기 2대(각각 200kW 양팔형, 총 4대 차량 동시 충전 가능)를 설치해 운영한다.

오후두시랩, 기업용 탄소회계 서비스 그린플로 기능 업데이트
지구테크 스타트업 오후두시랩이 인공지능(AI) 기반 탄소회계 플랫폼 그린플로에 공시 및 보고 목적의 탄소 관리를 지원하는 프로 멤버십 기능을 신규 추가했다. 그린플로는 탄소회계 관련 전문 지식 없이도 기업 운영 과정에서 발생하는 탄소배출량을 측정 및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기업용 서비스형 소프트웨어(B2B SaaS)다. 이번에 추가된 그린플로 프로 멤버십은 더욱 정확한 탄소 배출량 계산을 위해 세분화된 배출원 관리를 지원한다.

마플샵, 대원씨아이와 IP 상품화 위한 전략적 제휴 체결
크리에이터 커머스 마플샵이 콘텐츠 전문회사 대원씨아이와 IP(지식재산권) 굿즈샵 협력을 위한 전략적 제휴(MOU)를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양사 간 협력을 통해 IP를 실물 굿즈로 출시하는 IP 상품화가 목적이다. 마플샵은 판매자의 IP를 활용한 상품 제작부터 판매, 배송, CS, 재고 관리까지 가능한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한다. 대원씨아이는 슬램덩크, 산리오캐릭터즈, 스즈메의 문단속, 원피스, 포켓몬스터 등 인기 만화, 잡지 등을 유통하는 콘텐츠 전문회사다. 양사는 제품 공동 기획해 올해 5개 이상의 굿즈샵을 마플샵에 열 예정이다.


런드리고, 세탁비 최대 20% 낮춘다
비대면 모바일 세탁서비스 런드리고가 여유롭게 맡기면 최대 20% 할인되는 알뜰세탁 ‘여러밤배송’ 서비스를 출시한다. 2019년 3월 서비스를 시작한 런드리고는 당일 밤 10시까지 세탁물 수거 신청을 하면 다음 날 밤 문 앞으로 하루 만에 배송해 주는 한밤배송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이번에 출시하는 여러밤배송은 수거 신청일로부터 최대 4일 이내에 배송해 주는 서비스로 급하지 않은 세탁물은 알뜰 할인을 받을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스픽, 나만의 AI 선생님 ‘스픽 튜터’로 서비스 전면 개편
AI 영어 학습 솔루션 스픽을 운영하는 스픽이지랩스코리아가 서비스를 전면 개편했다. 스픽은 이번 서비스 개편을 통해 개인화된 영어 학습 경험을 제공하고 영어를 ‘꾸준히’ 공부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장치를 마련하는 데 집중했다. 이번 개편에서 가장 눈여겨 볼 부분은 바로 ‘스픽 튜터’다. 스픽 튜터는 영어 학습에 도움을 주는 AI 선생님으로 QnA, 맞춤 수업, 발음 수업 등 24시간 언제 어디서든 영어 학습에 필요한 모든 교육 도구를 제공한다.

원두데일리, 테라로사와 제품 입점 파트너십 체결
오피스 커피 구독 및 머신 렌털 서비스 원두데일리 운영사 스프링온워드가 스페셜티 커피 로스터리 ‘테라로사’와 제품 입점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이번 계약으로 원두데일리는 ‘그 커피 그대로’ 서비스에 테라로사 대표 제품 ‘클래식 에스프레소 블렌드’와 ‘어센틱 에스프레소 블렌드’를 추가했다. ‘그 커피 그대로’는 원두데일리가 자사와 파트너십을 맺은 30여 로스터리 제품을 고객 취향에 따라 큐레이션해 정기 배송하는 서비스다.

김주완 기자 kjwan@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