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2024 한국 멕시코시티 E-프리' 열어

입력 2024-01-12 17:54  


 -시즌 첫 '한국(Hankook)' 타이틀 대회
 -포뮬러 E 흥행몰이 선봉장 역할 기대 

 한국타이어가 오피셜 파트너로 활동하는 포뮬러 E 시즌10을 현지 시각 1월13일 멕시코시티에서 '2024 한국 멕시코시티 E-프리' 대회를 시작으로 7개월간의 대장정에 돌입한다고 12일 밝혔다.

 포뮬러 E 시즌10은 한국타이어가 오피셜 파트너로 참여하는 두 번째 시즌이다. 회사는 올해 멕시코 대회를 포함해 미국, 영국 등에서 2024 한국 포틀랜드 E-프리, 2024 한국 런던 E-프리라는 명칭의 타이틀 스폰서 대회를 진행해 글로벌 브랜드 '한국(Hankook)'의 프리미엄 이미지를 한층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대회가 열리는 '오토드로모 헤르마노스 로드리게스 서킷'의 특징인 고산지대의 큰 일교차, 고난도 테크니컬 코스 등을 극복하기 위해서는 수준 높은 레이싱 타이어 기술력이 요구된다. 이번 대회에서 한국타이어의 전기차 레이싱 타이어 '아이온(iON)'은 지난 시즌 입증한 높은 수준의 접지력과 핸들링 성능으로 완벽한 질주를 지원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국제자동차연맹과의 긴밀한 협업을 통해 탄생한 한국타이어의 아이온은 지난 시즌 최고 속도 320㎞/h의 현존 최강의 전기차 레이싱카 '젠3'에 장착돼 전 세계 각지의 다양한 기후와 극한의 주행 환경에서도 최상의 레이싱 타이어 기술력을 선보이며 포뮬러 E 관계자들과 전 세계 모터스포츠 팬들에게 강렬한 인상을 각인시켰다.

 특히, '인도어 랜드 스피드 레코드' 기네스북 신기록을 비롯해 포뮬러 E 역대 최고 속도 기록 경신 등 높은 수준의 퍼포먼스를 발휘해 큰 주목을 받았다. 한국타이어는 올해에도 최상위 전기차 레이싱 타이어 기술력을 바탕으로 포뮬러 E 시즌10의 흥행몰이 선봉에 나설 예정이다.

 이와 함께, 한국타이어는 대회 기간 중 '알리안츠 팬 빌리지' 브랜드 전시관을 운영해 팬 페스티벌 프로그램, 전기차 전용 타이어 브랜드 아이온 제품 홍보, 업사이클링 프로젝트 리무브의 성과 전시 등 다채로운 콘텐츠를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포뮬러 E 시즌10은 멕시코 대회를 시작으로 독일, 브라질, 일본 등 전 세계 10개국의 주요 도시에서 총 16라운드에 걸쳐 진행한다.


김성환 기자 swkim@autotimes.co.kr

▶ GS글로벌, "T4K 풍성한 혜택 드립니다"
▶ 콘티넨탈, 아시아 전역서 소비자 이벤트 진행
▶ [하이빔]한국차 따라가려는 베트남 빈패스트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