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동훈 "이재명 피습 배후? 희한한 음모론 그만두시라"

입력 2024-01-15 10:21   수정 2024-01-15 10:22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은 15일 '이재명 습격 사건 재수사'를 주장하는 더불어민주당을 향해 "희한한 음모론을 그만두시라"고 일갈했다.

한 위원장은 이날 오전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저는 여러 차례 이재명 대표가 받은 테러에 대해서 대단히 잘못된 것이고, 엄하게 규탄해야 하고, 있어선 안 되고 반드시 처벌해야 한다는 입장을 밝혔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그 자체에 대해 비난하거나 조롱하는 것에 대해 우리 당이 자제해야 한다고 생각을 밝혔고, 제 생각이 나름대로 잘 지켜졌다고 생각한다"며 "그런데 민주당은 이 대표의 피습 사건과 관련해 희한한 음모론을 일종의 출구전략으로 이용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어 "지지자를 결집해 위기에서 탈출하려는 비이성적 음모론을 그만두시길 요청한다"며 "자기 당에서 탈출구를 만들기 위해 충실히 업무를 수행하는 경찰과 의사, 공직자를 욕보이는 행동"이라고 비판했다.

민주당은 전날 이재명 대표 흉기 피습 사건을 당국이 축소 왜곡했다며 총리실 고발을 예고한 바 있다. '대테러종합상황실' 명의로 작성된 '1㎝ 열상으로 경상 추정' 문자에도 다른 의도가 들어간 것 아니냐는 주장이다.

문재인 정부 청와대 출신 여선웅 전 청와대 행정관은 방송에서 "이 대표나 민주당에 반(反)하는 의료행위들이 진행돼서, 만약에 혹여라도 비극적인 상황이 일어났다고 치면 이건 감당할 수 없는 것"이라며 의료계를 향한 음모론을 제기하기도 했다.

한 위원장은 이와 관련해 "음모론을 먹고 사는 정당이 어떻게 공당이냐. 부산대 병원도, 경찰 수사도, 국무총리실도 다 못 믿겠다면 누굴 믿겠다는 거냐"면서 "배후를 얘기하던데 어떤 걸 상상하는지 제가 묻고 싶다"고 반문했다.

또 한 위원장은 자택 앞에 칼과 토치를 두고 간 사건을 언급하며 "작년에 저의 집 앞을 여러 번 사전 답사하고 5번 몰래 들어와 새벽까지 기다리다가 절 만나지 못하고 현관 앞에 칼과 토치를 두고 간 사건이 있었다"며 "음모론 만들어내기 딱 좋은 사건이었지만, 우리 당 우리 정부는 그런 음모론을 꺼내지도 않았다"고 강조했다.

이슬기 한경닷컴 기자 seulkee@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