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즈 "이 순간 위해 달려왔다"…첫 음악방송 1위

입력 2024-01-19 09:43   수정 2024-01-19 09:44


그룹 라이즈(RIIZE)가 데뷔 후 처음으로 음악방송 1위를 차지했다.

라이즈는 지난 18일 방송된 Mnet '엠카운트다운'에 출연해 'Love 119'의 무대를 선보임은 물론, MC 소희의 진행 아래 데뷔 4개월 만에 음악방송 첫 1위 트로피를 받았다.

라이즈가 1월 5일 공개한 'Love 119'은 실물 음반이 없는 디지털 싱글로, 이번 음악방송 1위는 음반 점수를 제외한 음원, 소셜 미디어 및 팬 투표, 방송 점수만을 합산한 결과였다.

이날 방송에서 라이즈는 "음악방송 첫 1위다. 브리즈(공식 팬클럽명)에게 고맙고, 저희를 위해 늘 애써주시는 모든 분들께 감사하다는 말씀드리고 싶다. 데뷔 때부터 지켜봐 주시고 응원해 주셔서 감사드린다. 이 상을 소중히 기억하면서 앞으로 더 열심히 하겠다"고 밝혔다.

이후 위버스 라이브를 통해 "라이즈, 브리즈, 뜬다!"는 힘찬 외침과 함께 손을 모아 트로피를 들어올리고 자축하는 시간을 가졌다. 멤버들은 "처음이라 제대로 즐기지 못한 것 같다"면서 다음 음악방송 1위 공약으로 '릴레이 댄스'를 내걸기도 했다.

쇼타로는 "감정이 벅차서 울컥했다. 이 상은 브리즈의 상이기도 하다"고 말했고, 은석은 "저희를 위해 팬분들께서 노력해 주신 걸 안다"고 전했다.

이어 성찬은 "지난 시간이 주마등처럼 스쳐갔다. 이 순간을 위해 달려온 것 같다"고 했고, 원빈은 "목표가 하나씩 채워지니까 좋다. 앞으로도 정진하겠다"고 각오를 다졌다.

소희는 "1위 확정되고 브리즈 생각 밖에 안 났다"며 각별한 팬사랑을 드러냈고, 끝으로 앤톤은 "요즘 감사할 일이 계속 찾아와 기쁘다"고 밝혔다.

라이즈 싱글 'Love 119'은 첫사랑의 감정을 응급 상황에 빗대어 표현한 곡으로, 라이즈 독자적 장르 '이모셔널 팝'의 서사를 성공적으로 이어갔다는 평을 받고있다. SM 음악의 힘을 입증하며 멜론 TOP100 차트 7위(18일 기준)로 또 다시 자체 최고 순위를 경신, 국내외 주요 음원 차트에서 꾸준한 인기 상승세를 보여주고 있다.

라이즈는 오는 20일 방송되는 MBC '쇼! 음악중심'에 출연해 'Love 119' 무대를 펼친다.

김수영 한경닷컴 기자 swimmingk@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