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윤 핵심' 이철규 "尹·韓 갈등이 약속대련? 이준석 상상일 뿐"

입력 2024-01-23 10:52   수정 2024-01-23 10:53


이철규 국민의힘 인재영입위원장 겸 공천관리위원회 위원은 윤석열 대통령과 한동훈 비상대책위원장 간 충돌과 관련해 "오해가 금방 풀릴 것"이라고 말했다.

친윤석열계 핵심으로 분류되는 이 의원은 23일 KBS라디오 '전종철의 전격시사'에서 "대화를 하는 과정에 우려를 전달하고, 그 우려를 전달받는 과정에서 대화에 오해가 있었던 것 같이 느껴진다"고 밝혔다.

이 의원은 "오해는 금방 풀리고 국민과 당원을 생각하면 긍정적으로 잘 수습되고 봉합되리라 믿어 의심치 않는다"고 했다. 갈등을 수습하지 않으면 '공멸할 수 있다'는 우려에 대해서도 "너무 나간 이야기"라며 "기우에 불과할 것"이라고 일축했다.

이준석 개혁신당 정강정책위원장이 이번 사태를 '약속대련'이라고 규정한 것과 관련해선 "이준석 대표의 지적은 상상력일 뿐"이라며 "그 상상력의 끝이 어딘지 모르겠지만, 쉽게 연출해서 국민들을 속이고, 국민들이 거기에 속아주리라 생각하는 분들의 상상"이라고 직격했다.

더불어민주당이 대통령실의 한 위원장에 대한 사퇴 요구를 '당무 개입'으로 규정하고 법적 조치를 예고한 일과 관련해선 "민주당이 여기에 끼어들어서 심판놀이할 상황이 아니다"라며 "제가 아는 한 대통령이 당무개입한 건 없다"고 비판했다.

김건희 여사 명품가방 수수 의혹에 대해서는 "더도 덜도 아닌 정치공작"이라며 "몰카를 갖고 불순한 목적으로 들어가서 영상을 촬영하고 덫에 걸린 당사자를 궁지에 몰아 정치적 이득을 얻겠다는 불순한 목적을 자행한 범죄행위"라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한 위원장도 (김 여사 명품가방 수수 의혹을) 몰카 공작으로 정의한 만큼 근본적 인식은 다르지 않다"며 "한 위원장의 해법도 크게 차이가 난다고 생각하지 않는다. 사과에 방점을 두기보다는 몰카 공작 사건의 진실이 무엇인지 국민들이 알 수 있게 설명하는 절차라고 이해하고 싶다"고 덧붙였다.

다만 한 위원장이 김경율 비대위원의 서울 마포을 출마를 발표하기 전에 윤재옥 원내대표와 이 의원 등과 사전 논의를 했다는 보도와 관련해선 "상당히 곤란한 질문이다. 보기에 따라서 그렇게도 보이겠고 아닐 수도 있다"고 여지를 남겼다.

신현보 한경닷컴 기자 greaterfool@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