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분 17만원'…악명 높던 日 도쿄 식당, 참교육 당했다

입력 2024-01-31 14:58   수정 2024-01-31 15:19


일본 도쿄 번화가에서 한국 관광객들에게 '바가지'를 씌우는 것으로 유명했던 한 음식점의 사장과 호객꾼들이 현지 경찰에 체포됐다는 보도가 나왔다.

29일 일본 마이니치신문 등 외신에 따르면 도쿄 신주쿠 가부키초 번화가에서 '토리도리'라는 이름의 이자카야 2곳을 운영한 50대 남성 A씨와 호객꾼 남녀 10여명을 경찰이 체포됐다.

이들은 길거리에서 손님에게 자신들을 일본의 유명 닭꼬치 체인 '토리키조쿠' 종업원으로 소개하고, "해당 식당은 만석이니 계열사로 안내하겠다"고 말하며 손님들을 A씨가 운영하는 '토리도리'로 이끌었다. 경찰은 이들이 조직적인 호객 행위로 '토리키조쿠'의 영업을 방해했다고 보고 있다.

A씨 일당은 일단 손님들이 가게에 앉으면 '좌석 요금', '주말 요금' 등의 명목으로 요금을 추가해 바가지를 씌웠다. 마이니치신문에 따르면 지난달 회사원 여성 B씨는 "토리키조쿠는 1시간을 기다려야 한다"는 호객꾼의 말에 '토리도리' 식당으로 향했다. 점원은 "꼭 두 가지 음식을 주문해야 한다"고 했고, B씨는 모둠 닭꼬치와 양배추 요리를 주문했다.

B씨는 주문한 음식을 다 먹고 바로 가게를 나가려고 했다. 그런데 영수증에는 그가 주문한 적이 없는 '프리미엄 무한 리필', '오코노미야키', '주말 요금' 등이 추가되어 있었다. 항의하자 식당 측은 변호사 명함을 보여주며 오히려 요금을 더 요구했다고. B씨가 이날 식당에 15분간 머물면서 지불한 금액은 1만8874엔(약 17만6000원)에 달했다.

이미 한국인 관광객 사이에서도 이 가게는 '절대 가서는 안 되는 곳'으로 알려져 있다. 구글 지도에 '신주쿠 토리도리'를 검색하면 "바가지 씌우는 가게"라는 고객 리뷰를 발견할 수 있다.

경찰은 바가지 업소와 결탁한 호객 행위 배후에 폭력 조직이 개입했을 가능성이 있다고 보고 A씨가 운영한 두 점포의 경영 실태 등을 자세히 조사하고 있다.

한편 닭꼬치 체인 '토리키조쿠'는 마이니치신문을 통해 "이전부터 자신들의 계열사를 사칭한 호객꾼의 존재를 파악하고 있었다"며 "저희는 호객행위를 전혀 하지 않는다"고 밝혔다.

김영리 한경닷컴 기자 smartkim@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