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K 장학재단, 17명 예비 대학생 장학생으로 선발

입력 2024-02-05 13:48   수정 2024-02-06 09:18

이 기사는 02월 05일 13:48 마켓인사이트에 게재된 기사입니다.




MBK 장학재단은 5일 17명의 예비 대학생들을 제17기 장학생으로 선발했다고 밝혔다.

이번 제 17기 MBK 장학생 선발엔 수백명의 학생들이 지원했다. 김병주 MBK장학재단 이사장을 비롯한 면접관들이 두 자릿 수 경쟁률을 뚫고 서류 전형을 통과한 30여명을 대상으로 직접 일일이 심층 면접을 진행했다.

선발된 장학생들의 지역 분포는 서울, 경기, 인천, 대구, 경상, 광주, 전라 등 고르게 나타났다. 가톨릭관동대, 고려대, 서울대, 이화여대, 연세대, 중앙대, 한양대, 한예종, 홍익대 (가나다 순)등 전국의 9개 대학에서 장학생이 배출됐으며, 인문사회, 이공계, 사범, 예체능, 의예 등 장학생들의 전공 분야도 다양했다. 17명의 장학생 중 여학생이 10명, 남학생이 7명 선발됐다.

MBK 장학재단은 별도의 장학생 선발 기준이나 조건을 두지 않는다. 다만 선발된 MBK 장학생들은 ‘Pay it forward(도움 받은 사람은 다시 사회에 그 도움을 환원하고자 한다)’라는 장학재단의 가치를 전수하고 실천하고자 다짐해야 된다.

김병주 MBK 장학재단 이사장은 “지원자 한 사람 한 사람 모두가 무척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배움에 대한 열정을 잃지 않고, 스스로의 분야에 도전하고자 하는 밝고 건강한 의지와 태도를 선보였다”라며 “선발된 장학생들이 대학에 들어가 학업에 집중하고, 차후 사회 각 분야의 리더가 돼, 스스로 다짐한 사회 환원을 반드시 지켜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올해 17명의 장학생이 새롭게 선정됨에 따라, 2007년부터 선발된 MBK 장학생은 현재까지 총 202명으로 늘어났다.

MBK 장학재단은 지원자의 성별이나 출신지역, 진학 예정 대학, 전공분야 등을 가리지 않는다. 어려운 생활 및 학업 환경 속에서도 우수한 성적과 미래 지도자로서의 잠재력을 갖추고 있으면 지원 가능하다. 제3자의 추천을 받지도 않으며, 수시 및 정시 지원자 모두 지원할 수 있다.

MBK 장학재단은 선발된 장학생들에게 입학금 및 등록금 전액을 지원한다. 교재비와 함께 해당자에 한해 매 학기 ‘학업장려비’도 제공한다. MBK 장학재단은 사회에 진출한 선배들도 함께 수여식에 참여하는 등 선후배 기수들의 만남과 소통도 자주 이뤄져, 장학생들 간 유대감과 친분도 쌓아가고 있다.

차준호 기자 chacha@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