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입주 예정…제주 해변 바로 앞 '용두암 호반써밋 제주' 분양

입력 2024-02-06 10:12   수정 2024-02-06 10:15


제주 해변 바로 앞에 조성된 새로운 하이엔드 중대형 아파트 ‘용두암 호반써밋 제주’가 분양을 진행 중이다.

‘용두암 호반써밋 제주’는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용담2동 일원에 지하 2층~지상 10층, 5개 동, 전용면적 84·113㎡ 총 213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한국자산신탁이 수탁시행하고 호반건설이 시공했다.

단지는 공사가 모두 완료된 신축 아파트로 오는 3월 입주 예정이다. 준공된 집을 미리 보고 난 뒤, 신중하게 계약을 결정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제주 바다가 보이는 조망권과 함께 삼성물산 리조트 부문 조경사업팀과 협업한 조경특화 등 차별화된 주거 가치를 직접 눈으로 확인할 수 있다.

‘용두암 호반써밋 제주’는 모든 가구가 남향 위주로 배치됐다. 일부는 4베이(거실과 방 3칸이 나란히 배치된 형태) 구조를 적용해 채광과 통풍을 극대화했다. 입주민의 다양한 취향을 고려해 대형 팬트리와 드레스룸 등 다양한 수납공간도 제공한다.

이 단지는 인근에 용두암 해변이 위치해 집에서 바다 조망을 누릴 수 있다. 용연계곡과 용암공원 등이 인접하고, 제주 올레길(17번 코스)를 통해 해안 산책로를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인근 용담공원과 연계된 산책로도 조성돼 있다.

커뮤니티 시설에는 피트니스센터, GX룸, 실내골프연습장, 남/여 사워실 등이 마련돼 있다. 피트니스센터에는 헬스케어실도 마련되어 있어 입주민들의 건강관리도 돕는다.

‘용두암 호반써밋 제주’는 삼성물산 리조트 부문 조경사업팀과 협업해 차별화된 단지 설계와 조경을 제공한다. 단지에는 아이들의 신나게 뛰어놀 수 있는 ‘키즈액티브가든’과 가족과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중앙숲놀이공간 ‘워터플레이가든’ 등을 조성한다.

제주 중심 생활권을 누릴 수 있다는 점도 주목된다. ‘용두암 호반써밋 제주’는 제주에서 많은 인구가 거주하는 노형동과 연동 등 신도심을 이용할 수 있다. 단지 주변에는 이마트와 메가박스, 서문공설시장 등 각종 상업시설이 있고, 제주시청과 제주도청, 제주한국병원 등 공공기관도 주변에 있다.

‘용두암 호반써밋 제주’는 제주서초와 제주사대부중·고 등 모든 학군이 도보권에 위치한 학(學)세권 아파트라는 평가를 받는다. 안전한 통학이 가능하다. 이와 함께 제주국제공항을 비롯해 시외버스터미널, 항만여객터미널 등이 가깝다. 또 중앙로·번영로·서해안로 등 각종 도로망을 통한 차량 이동도 가능하다.

최근 공사비 인상 등의 영향으로 아파트 분양가가 계속 상승하는 추세지만, 단지는 모든 공사가 완료돼 분양가가 더 오르지 않는다는 장점이 있다. 분양업계에 따르면, 올해 제주도에서 신규 분양에 나서는 아파트들은 단지보다 약 1억~1억5000만 원 정도 높은 분양가가 책정될 전망이다.

유오상 기자 osyoo@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