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경규 "물러나야지 정몽규"…이천수는 '해줘 축구' 작심 비판

입력 2024-02-07 15:10   수정 2024-02-07 15:11


한국 축구가 2023 아시아축구연맹(AFC) 아시안컵 4강에서 요르단에 완패하자 개그맨 이경규와 축구 국가대표 출신 이천수가 위르겐 클린스만 감독과 정몽규 대한축구협회 회장을 향해 일침을 가했다.

이경규는 7일 김환, 정찬민과 함께 라이브를 하며 요르단전을 시청했다. 우리보다 한 수 아래로 꼽히는 요르단에게 유효슈팅 0개로 0-2 패배하자 이경규는 분노를 숨기지 못했다.

그는 "축구협회장이 누구야! 축구협회장이 누구냐고! 물러나. 책임지고 물러나야지"라며 정몽규 회장의 이름을 부르며 소리쳤다. 김환 또한 "오늘은 진짜 누가 책임을 져야 한다"고 비판했다. 현 해당 영상은 비공개된 상태다.

이천수는 '아시안컵 솔직한 리뷰'라는 영상을 유튜브 채널에 올렸다. 영상에서 이천수는 김영광, 정조국과 함께 경기를 시청 중 뒤지고 있는 상황에서도 전술 변화나 선수의 움직임이 달라지지 않자 "넣어야 할 거 아니야. 공격수면 슈팅하라고"라며 지적했다.

이어 "이러고 있는 게 난 너무 답답하다. 감독이 경기 구경 온 사람 아니잖아. 선수들도 적극적인 면이 무조건 떨어진다고. 쟤네가 해주겠지. 이렇게 보면 안 되는 거라고"라며 아쉬움을 드러냈다. 정조국은 "클린스만 감독이 하려고 하는 축구가 뭐냐는 게 가장 문제"라고 언급했다.

이천수와 김영광은 경기 후 클린스만 감독이 미소 짓는 모습이 카메라에 포착되자 "웃는 건 좀 아니지 않나", "웃지 마라" 라며 분노했다.

이어 "감독이 보여준 게 없다"며 "좋은 것만 하려 한다"며 작심 비판했다. 또 "선수들에게 (비판이) 꽂힐 건데 수장이 잘못한 것"이라며 "협회에서도 심각하게 생각해야 할 문제"라고 덧붙였다.

이번 경기 후 한국 축구대표팀은 '해줘 축구'라는 비아냥을 고스란히 떠안게 됐다. 클린스만 감독은 대회 결과에 책임질 의사가 있냐는 질문에 "감독으로서 이렇게 원했던 목표를 이루지 못하면 당연히 책임을 져야 한다"면서도 "목표를 이루지 못했기 때문에 더 많이 분석할 필요가 있고 대회의 모든 경기를 돌아볼 필요가 있다"고 답했다.

경기 직후 미소를 띠며 상대와 악수한 것에 대해 "더 좋은 경기력으로 이긴 팀을 축하해주는 건 당연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김예랑 한경닷컴 기자 yesrang@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