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돼지 도축도 AI가 척척…'도축로봇'에 투자사들 70억 쐈다 [Geeks' Briefing]

입력 2024-02-13 18:11   수정 2024-02-13 19:02

이 기사는 프리미엄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한경 긱스에 게재된 기사입니다.


한국경제신문의 프리미엄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긱스(Geeks)가 13일 스타트업 뉴스를 브리핑합니다.

로보스, 70억 투자 유치
도축 자동화 솔루션 스타트업 로보스가 70억원 규모의 시리즈A 투자를 유치했다. 농협은행, NH투자증권 등 범농협 계열사와 경남벤처투자, JCH인베스트먼트, 기술보증기금, 디티앤인베스트먼트, CKD창업투자, 퓨처플레이, 비전벤처파트너스가 참여했다.

로보스는 각기 형태가 다른 생체물을 로봇으로 제어할 수 있는 딥러닝 기반의 '생체비전 AI기술'을 개발한 스타트업이다. 이와 연계되는 '하이브리드 로봇 시스템'도 개발·설계 중인 상태로, AI소프트웨어와 로봇 시스템을 결합해 종합 도축 자동화 솔루션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이번 라운드에 참여한 농협은행의 홍광락 차장은 "로보스가 개발한 도축 로봇은 열악한 도축장의 근무 환경과 인력난 해소에 크게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며 "이번 라운드 투자금으로 로봇 출시를 앞당겨 빠른 시일내 도축 공정 자동화시스템을 구축하고 글로벌 시장에도 진출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중기부, 오픈이노베이션 참여 스타트업 모집
중소벤처기업부가 대·중견기업과 스타트업의 협업을 지원하는 '민관협력 오픈이노베이션 지원사업' 참여기업을 모집한다.

이번 모집은 민관협력 오픈이노베이션 지원사업 중 대·중견기업이 스타트업에 협업 방안을 찾아 제안한는 '수요기반형' 트랙이다. 오픈이노베이션을 원하는 대·중견기업과 스타트업 풀을 구축하고 수요가 일치하는 기업들을 매칭시키고 지원하는 방식이다.

리브애니웨어, 방콕 이어 말레이시아 진출
한달 살기 플랫폼 리브애니웨어가 태국 치앙마이·방콕에 이어 말레이시아 조호바루에 진출했다. 리브애니웨어는 '한달 살기' 같은 체류형 여행을 지원하는 스타트업이다. 현재 전세계 163개 도시 2만채 이상의 숙소를 매칭하고 있다. 태국에는 1000곳의 숙소를, 말레이시아에는 100곳의 숙소를 확보한 상태다.

말레이시아 조호바루는 영어 캠프와 국제 학교로 유명한 도시다. 그동안은 영어 캠프와 국제 학교 근처의 숙소를 찾으려면 유학원을 통해 한정된 숙소나 비싼 호텔에 머물러야만 했다. 이에 리브애니웨어는 유학원과 가까운 거리의 숙소, 아이들이 안전하게 놀 수 있는 숙소 등 다양한 숙소들을 저렴하게 제공한다는 설명이다.

아산 리더십 코칭 5기 창업가 모집
아산나눔재단이 창업가를 위한 전문 리더십 코칭 프로그램인 '아산 리더십 코칭' 5기에 참여할 창업가를 오는 21일부터 모집한다. 이번 상반기에 모집하는 5기에는 최대 30명의 창업가를 선발한다.

'아산 리더십 코칭'은 창업가의 회복탄력성을 제고하고 스타트업의 지속가능성을 증대시키는 프로그램이다. 2021년 '창업가 리더십 코칭'이라는 파일럿 프로그램으로 시작해 이듬해 정식 출범했다. 매년 두차례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고은이 기자 koko@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