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역세권 도시개발사업' 도시지원시설용지, 금일 입찰 마감

입력 2024-02-22 10:17   수정 2024-02-22 10:18


지난달 진행한 ‘양주역세권 개발사업’의 상업·단독주택 용지 입찰에 이어 지난 19일부터 시작된 지원시설용지 및 블록형 단독주택용지 입찰 신청이 오늘(22일) 마감된다. 역세권 개발사업 내 용지는 희소성이 높으며 향후 완료 시 인근에 조성되는 다양한 인프라를 누릴 수 있고 향후 높은 미래가치로 인한 시세차익도 거둘 수 있어 기대감이 높다. 특히 지원시설용지에는 다양한 시설들이 들어설 수 있어 수요자들의 관심이 크다.

‘양주역세권 개발사업’은 민관공동으로 64만5465㎡ 용지에 주거, 업무, 지원, 상업 기능을 갖춘 첨단 자족도시로 조성하는 사업으로 계획된 인구만 총 3782세대(약 1만명)에 이른다. 이곳은 수도권 전철 1호선 양주역을 중심으로 일대를 개발하는 사업으로, 양주역은 서울 지하철 1호선 급행열차가 정차하는 역으로 서울 접근성이 뛰어나며 양주시 각 지역으로 이동하는 시민들의 환승센터 역할도 한다. 이에 더해 지상 2층 규모의 환승 연계시설, 대합실, 주차시설 등을 갖춘 환승센터도 조성될 예정이다.

최근 양주시는 GTX-C 노선에 양주역 추가 정차를 위한 대책 마련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고 밝혀 향후 양주역이 GTX-C 노선에 추가될 시 ‘양주역세권 개발사업’도 직·간접적인 수혜를 받을 것으로 전망된다.

이번에 입찰 신청을 받고 있는 도시지원시설용지는 ‘양주역세권 개발사업’의 자족기능을 높이는 각종 생활 편의 시설과 업무 시설 등이 조성될 용지다. 이곳에는 향후 지식산업센터, 교육원·연구소 등 교육연구시설 및 업무 시설로 조성될 예정이다. 격리병원, 정신병원 및 요양병원을 제외한 의료시설도 조성될 수 있으며 제1, 2종 근린생활시설도 허용된다.

특히 인근에 공원, 하천이 조성돼 쾌적한 자연 환경을 갖추고 있으며 상업시설도 조성되며, 양주역과 공동주택용지 사이에서 공급돼 향후 공동주택단지와 길 하나를 사이에 두고 인접해 있는 양주테크노밸리를 배후로 한 탄탄한 상권이 형성될 예정이다.

지원시설 공급예정가가 평당 600~700만원 대 수준으로 건폐율 70%에 용적률 400%을 적용할 경우 주변시세 대비해 큰 수익이 기대된다.

토지R 중개사무소 관계자에 따르면 “지원시설에는 주거·업무 겸용이 가능한 오피스텔도 지을 수 있어, 투자성이 매우 높다”고 전했다. 도시지원시설용지는 건폐율 70%, 용적률 400%로 최고 10층까지 건축할 수 있다.

도시지원시설 용지와 함께 입찰에 나서는 블록형 단독주택용지는 근린공원으로 둘러싸여 있어 자연 속 ‘힐링 라이프’ 입지를 갖춘 곳이다. 코로나 펜데믹을 겪은 이후 수요자들에게 쾌적한 자연 환경이 중요해진 만큼 향후 주택 조성 시 높은 선호를 받을 것으로 보인다.

또 인근에 공공청사, 학교 등이 들어설 예정으로 다양한 생활 인프라를 누릴 수 있어 질 높은 주거 여건을 갖출 것으로 전망된다. 이곳은 건폐율 60%, 용적률 180%, 60세대 이하 3층(필로티 포함)까지 건립 가능하다.

도시지원시설용지, 블록형 단독주택용지 입찰 신청은 금일 오후 16시까지 받는다. 개찰은 23일 오전 10시, 낙찰자 발표는 같은 날 오후 16시 이후다. 계약은 26일 오전 10시부터 28일 오후 17시(12~1시 제외)로 예정돼 있다.

‘양주역세권 개발사업’의 용지 입찰은 한국자산관리공사가 운영하는 전자자산처분시스템(이하 온비드)를 이용해 전자입찰방식으로 진행하며 최고가 경쟁입찰 방식이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