옷도 집도 새단장…봄을 담으세요

입력 2024-02-22 16:08   수정 2024-02-22 16:09


봄맞이를 준비하는 소비자를 잡기 위한 유통·여행업계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다. 신학기 학교에 가는 자녀를 둔 부모와 한층 가벼워진 옷을 구매하려는 직장인 등이 핵심 타깃이다. 날씨가 따뜻해지면서 여행과 집 꾸미기 용품 수요도 늘었다.
○봄맞이 새 옷 단장해볼까
e커머스 업계는 따뜻해진 날씨에 가벼워진 옷차림을 원하는 소비자를 노린 행사를 저마다 선보이고 있다. 올봄 패션 트렌드를 소개하는 동시에 그에 맞는 옷을 할인 판매한다. 새 학년에 올라가는 자녀를 위한 패션 제품 할인도 하고 있다.


롯데온은 25일까지 ‘온앤더패션 위크’를 진행한다. 올봄 패션 트렌드로 떠오른 ‘오피스 코어 룩’ 제품을 전면에 내세웠다. 오피스 코어 룩은 전형적인 직장인을 연상시키는 단정한 스타일을 말한다. 대표적인 슬림핏 스타일의 ‘시티 브리즈 링클프리 베이식 셔츠’를 5만원대에, 무릎 아래로 내려오는 긴 기장의 치마 ‘룩 캐스트 키라 플리츠 스커트’를 12만원대에 판매한다. 25일까지 폴로랄프로렌의 봄 신상품 및 인기 상품을 카드로 구매하면 추가 할인 혜택을 준다. 30만원 이상 구매하는 선착순 100명에게 엘포인트 1만5000점을 적립해준다.

위메프는 오는 28일까지 ‘패션아울렛’ 기획전을 열고 패션·잡화 상품을 최대 83% 할인 판매한다. 올리비아로렌 니트는 4000원대, 르샵 카디건은 9000원대, 후아유 오버핏 셔츠는 1만2000원대에 살 수 있다. 신학기를 맞는 어린이와 청소년을 겨냥한 기획전도 연다. 네파키즈 트레이닝세트를 3만원대, 아가방 맨투맨 상하 세트는 1만7000원대에 판매한다.


쿠팡은 입학과 개학을 앞둔 자녀에게 초점을 맞췄다. 어린이들 사이에서 인기 있는 산리오와 포켓몬스터 캐릭터가 새겨진 실내화, 가방, 의류 제품을 최대 61%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집단장 용품과 여행 상품 구매 최적기”

봄철 집 꾸미기 수요를 겨냥한 제품도 대거 할인 판매한다. 롯데마트는 28일까지 대청소용 세제와 청소용품을 할인 판매하는 ‘리빙 플렉스’를 진행한다. 세탁세제와 대청소용 세제 등 인기 청소용품을 최대 50% 할인 판매한다. 여기에 청소용 티슈와 키친타월 등 위생용품 가격도 대폭 낮췄다. 이 기간 롯데마트에서 ‘스카트 잘닦이는 살균 소독 티슈’(60장)와 ‘스카트 주방 식탁 물티슈’(40장)를 2개 이상 구매하면 각각 반값에 살 수 있다.

경기 침체 탓에 합리적인 가격에 집을 꾸미고 싶어 하는 수요도 노렸다. 롯데마트는 지난 15일 전 점포에서 자체브랜드(PB) 식기 제품 ‘오늘 좋은 플라워가든 도자기 식기’ 16종을 출시했다. 키친팀 상품기획자(MD)가 시중에서 유통되는 인기 브랜드 식기를 조사해 패턴 조합, 컬러 수정, 활용도 높은 모양 구상 등의 작업을 8개월 이상 해 개발한 제품이다.


여행 상품 할인전도 잇따르고 있다. 그랜드조선제주는 27일까지 ‘블리스플 리트릿 위드 다이치’ 패키지를 40객실 한정 판매 중이다. 태교 여행을 계획하는 예비 부모가 타깃이다. 스위트룸 2박과 전용 라운지 혜택 및 태교 마사지, 렌터카 서비스, 태교 스냅 사진 촬영 등으로 구성됐다.


이랜드파크가 운영하는 PIC사이판은 봄 시즌 대대적인 콘텐츠 업그레이드에 나선다. 다음달 3일부터 5월 30일까지 개최되는 ‘컬러풀 스프링 페스티벌’이 대표적이다. 매주 일요일과 목요일 봄철 여행객이 선호하는 콘텐츠를 중심으로 워터파크, 댄스쇼, 파티 등을 준비했다. 이 기간 3박 이상 투숙하면 식당 바우처, 공항 픽업 및 샌딩 서비스, 레이트 체크아웃 등의 혜택을 준다.

송영찬 기자 0full@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