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해장학재단, 장학생 300명에 장학금 24억원 전달

입력 2024-02-26 14:25   수정 2024-02-26 14:26


운해장학재단(이사장 최평규 SNT그룹 회장)이 이공계 인재육성과 교육소외계층 지원 등을 위해 제11기 운해장학생 300명을 선발하고, 1인당 800만원씩 총 24억원의 장학금을 지급한다.

운해장학재단은 26일 창원시 소재 그랜드머큐어앰배서더창원에서 ‘제11기 운해장학생 장학증서 수여식’을 개최했다.

장학증서 수여식은 최평규 이사장을 비롯한 재단 관계자와 전국에서 선발된 11기 운해장학생과 가족, 차정인 부산대학교 총장, 이상연 경남경영자총협회 회장, 최재호 창원상공회의소 회장 등 총 400여명이 참석했다.

운해장학재단은 지난 2013년 설립 이후, 매년 이공계 우수 대학생 등을 선발해 장학금을 지급해 왔다. 지난 11년 동안 지급한 운해장학금은 약 84억여원으로 늘어났으며, 수혜를 받은 운해장학생은 1000명을 넘어섰다.

최평규 이사장은 이날 인사말을 통해 “청춘의 계절인 봄의 길목에서 소중한 제11기 운해장학생 여러분들을 만나, 장학증서를 수여할 수 있게 돼 더없이 벅찬 감동을 느낀다” 며 “해마다 이날을 기다려 온 저에게는 더없이 큰 보람이자, 행복”이라고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그러면서 최 이사장은 “대한민국 ‘한강의 기적’의 중심에는 파독 간호사와 광부들, 베트남전 참전용사들, 중동 사막의 근로자들과 같은 평범하지만 위대한 영웅들의 땀과 헌신이 있었다” 며 “미래 세대들은 할아버지 세대와 아버지 세대들이 물려준 ‘위대한 DNA’를 창조적으로 발전시켜, 선진국 대한민국의 미래를 개척해 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최 이사장은 “운해장학생 여러분들이 ‘위대한 한국인’의 기상으로, 목표를 향한 간절함으로 담대한 도전을 계속 이어나가 주시기를 기대한다” 며 “여러분이 개척하는 대한민국의 미래에 운해장학재단이 작은 디딤돌이 되겠다”고 응원의 메시지를 전했다.

박완수 경상남도지사는 영상 축하메시지를 통해 “운해장학재단의 장학증서를 받은 학생 여러분의 열정과 재능으로 꿈을 향해 힘껏 나아가길 바란다”며 “경상남도는 학생 여러분이 지역 사회의 주역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차정인 부산대학교 총장도 이날 축사에서 “운해장학생 여러분이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글로벌 인재로 성장해 보다 넓은 세상에서 미래의 꿈을 실현할 수 있기를 바란다” 며 “부산대학교도 지역을 대표하는 국립대학교로서 대한민국 미래 인재 육성에 핵심적인 역할을 수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운해장학재단은 지난 2013년 최평규 SNT그룹 회장의 사재(私財) 100억원을 포함해 총 300억원 규모로 설립됐다. 2021년부터 2023년까지 총 4차례의 추가 기부를 통해 2024년 현재는 900억원 규모로 확대됐다. 창원=김해연 기자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