햇반, 쿠팡 없이도 최대 매출…지난해 국내외서 8500억원

입력 2024-02-26 17:51   수정 2024-02-27 00:33

CJ제일제당은 햇반의 지난해 매출이 전년 대비 4.3% 증가한 8503억원으로 역대 최대치를 기록했다고 26일 밝혔다.

햇반의 국내 매출은 전년보다 1.4% 늘었고, 해외 매출은 21% 증가했다. 시장점유율도 높아졌다. 햇반의 지난해 국내 오프라인 시장 점유율은 68%(닐슨코리아 기준)로 전년보다 1.8%포인트 상승했다. 최근 3년 사이 가장 높은 수준이라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햇반의 실적이 좋아진 것은 제품 다각화에 나선 덕분이다. 지난해 햇반 곤약밥과 솥반 등 웰니스 제품 매출은 전년 대비 두 배 이상 늘었다.

CJ제일제당이 쿠팡을 유통망에서 배제한 이후 유통 경로를 다각화한 성과도 나타났다. 지난해 네이버에서 햇반 거래액은 391억원으로 전년보다 약 3배 늘었다. CJ제일제당의 자사몰인 CJ더마켓의 햇반 매출은 약 238억원으로 전년 대비 79% 늘었다.

햇반의 해외 판매도 큰 폭으로 증가했다. 지난해 미국 코스트코 등 주요 채널에서 백미밥 매출은 전년보다 25% 증가했다.

전설리 기자 sljun@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