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르쉐코리아, '포르쉐 두 드림' 사회공헌 대폭 확대

입력 2024-02-26 09:17  


 -10주년 기념 10개 사회공헌 프로젝트

 포르쉐코리아가 올해 창립 10주년을 기념해 사회공헌 캠페인 '포르쉐 두 드림(Porsche Do Dream)'의 지원 범위를 5개 분야 10개 프로그램으로 확대한다고 26일 밝혔다.

 올해 8년 차를 맞은 포르쉐 두 드림은 꿈을 좇는 사람들을 위한 브랜드라는 비전에 맞춰 한국 사회가 직면한 다양한 상황에 맞춘 프로그램을 통해 지속적으로 의미 있는 성과를 거두고 있다. 현재까지 포르쉐코리아는 총 76억3,000만원을 기부하며 118단체, 3만1,417여 명의 '꿈'의 '실현'을 지원했다.

 특히, 올해는 포르쉐코리아 창립 10 주년을 맞아 교육, 스포츠, 문화, 환경, 사회 등 사회 공헌 5대 핵심 전략 분야에서 10개 프로그램을 선보이며 한국 사회의 지속가능한 발전과 미래 세대가 성장하고 꿈을 펼칠 수 있는 가능성을 제공하는데 기여할 계획이다. 총 기부금은 17억5,000만원이다.

 구체적으로 살펴보면 먼저, 올해 처음으로 스포츠 분야에서 신규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포르쉐 터보 포 드림-사커(가제)'을 통해 국내 축구 유망주를 발굴하고 지원하는 데 초점을 맞출 예정이다. 국제 스포츠 교류협회(ISEA)와 함께 기존의 관습적인 훈련을 넘어 VfB 슈투트가르트 팀 코치진과 직접 교류할 수 있도록 국내외 축구 캠프를 진행한다.

 문화 예술 분야에서는 전통과 혁신을 대표하는 포르쉐의 브랜드 정체성을 담아 한국 고유의 과거 유산은 물론 발레를 포함한 순수예술과 신진 예술 부문까지 확대 지원한다. 또 초록우산과 함께 발레에 재능 있는 취약계층 및 전공생들에게 해외연수 기회를 제공하는 '포르쉐 터보 포 드림-발레(가제)'를 새롭게 선보인다. 

 독일 슈투트가르트의 존 크랑코 스쿨에서 세계적인 명문 발레단과 함께하는 발레 테크닉과 현대무용 워크숍부터 발레단 리허설 공연 관람까지 아우르는 다양한 발레캠프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한국문화재재단과는 국가무형유산 전승 지원사업 '포르쉐 퓨처 헤리티지'를 이어가며 국가유산 보존을 위한 환경을 조성한다. 신진 아티스트 지원을 위한 예술 분야도 더욱 세분화한다. 서울문화재단과 '포르쉐 프런티어'를 새롭게 선보이며 순수 예술 분야 시상식인 '서울예술상'에 해당 부문을 신설하고 우수작품 발굴과 공연을 지원한다. 이와 더불어 문화예술 산업 육성 스타트업 지원을 통해 지속가능한 창작 예술을 위한 인프라를 구축할 계획이다.

 포르쉐 브랜드의 글로벌 아트 캠페인 '드리머스 온(Dreamers on.)' 프로젝트를 통한 국내 신진 아티스트 지원도 이어간다. 지난해에 이어 올 4월 예정인 국내 최초 아트페어인 화랑미술제의 특별전 '줌-인 (Zoom-In)'의 프로그램 파트너로 함께한다. 2023년 포르쉐 특별상을 수상한 젠박 작가와 타이칸 아트카 제작을 포함한 다양한 협업을 진행하는 등 전시 이후에도 신진 작가들에게 기업과의 콜라보레이션 프로젝트 기회를 제공하며 예술계 발전에 이바지하고자 한다.

 교육 분야에서는 초록우산과 함께 미래 세대를 위한 대표 후원 프로그램으로 자리 잡은 '드림 업'을 이어간다. 특히, 예체능 인재, 전문자격 취득 및 저소득 취업준비생 등 각 분야에서 75명의 장학생을 위해 2억8,000만원의 장학금을 추가 지원한다. 학생들의 건강과 창의성 증진을 위해 실내 체육관 건립을 지원하는 '드림 플레이그라운드'도 지속해 나간다.

 포르쉐코리아는 생태학적 지속가능성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환경 분야 프로그램도 확장한다. 서울그린트러스트와 함께 환경 친화적 인프라 구축에 기여하는 '어반 그린 스페이스(가제)'를 새롭게 선보이며 노후 공원 재조성을 통해 생물 다양성 보존을 강화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도시 양봉 프로젝트 '빌리브 인 드림'을 유지하고 민관협력을 통해 학교 내 친환경 생태학습 공간을 마련하는 '드림 서클'을 더욱 체계적으로 지원한다. 이 외에 포르쉐코리아는 사회 분야의 중요한 화두인 스쿨 존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 기술을 접목한 어린이 교통안전 솔루션 '드림 스마트 아이'를 3년째 이어간다.

 홀가 게어만 포르쉐코리아 대표는 "지난 10년 간 포르쉐코리아가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었던 배경은 브랜드에 대한 국내 소비자들과 팬들의 사랑과 관심이 그 이유"라며 "올해는 포르쉐코리아 창립 10주년을 맞는 특별한 해인 만큼 더 많은 분야에서 꿈꾸는 이들이 함께할 수 있도록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더욱 확대하고 앞으로 다가올 또 다른 10년을 위한 새로운 기반을 다질 계획"이라고 전했다.


김성환 기자 swkim@autotimes.co.kr

▶ 롯데오토리스, E1 LPG 충전 제휴 서비스 출시
▶ 올해 보조금 가장 많은 전기차는 아이오닉·ID.4
▶ 전동킥보드,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된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