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신무기' 살펴보더니…노태문 만난 최태원 '깜짝 제안' [MWC 2024]

입력 2024-02-26 18:48   수정 2024-02-26 19:02


최태원 SK그룹 회장이 26일 노태문 삼성전자 모바일경험(MX)사업부장(사장)을 만나 협업을 제안했다. 삼성전자가 만든 반지 형태의 새로운 웨어러블 기기 ‘갤럭시 링’과 관련해 “뭔가 논의를 조금 더 드릴 부분이 있다”며 만남을 요청했다. 삼성전자와 SK가 웨어러블 인공지능(AI) 분야에서 협력에 나설 것이란 관측이 나온다.

최 회장은 26일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린 세계 최대 통신기술 전시회 ‘모바일월드콩그레스(MWC 2024)’의 삼성전자 부스를 방문해 노 사장을 만났다. 이들은 ‘AI폰’으로 불리는 ‘갤럭시S24’, ‘갤럭시 링’ 등을 살펴보며 약 25분간 대화를 나눴다.

최 회장은 갤럭시 링에 대해 특히 관심을 보였다. 갤럭시 링은 삼성전자가 만든 반지 형태의 새로운 웨어러블 기기다. 반지 안쪽 면이 손가락을 감싸 수면 상태 등 세밀한 건강 데이터를 측정해준다. 이날 실물을 외부에 처음 공개했다.

최 회장이 “전화하고 센싱해서 전화를 스크린으로 보는 것이냐”고 묻자, 노 사장은 “아직 전화 기능까지는 안 되고 헬스 모니터링, 산소 포화도 측정이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현재는 산소 센서만 달려 있는거냐”는 추가 질문엔 “그렇다”고 대답했다.

그는 반지 형태로 디자인한 이유에 대해서도 물었다. 노 사장은 “항상 부담 없이 장시간 차려면 링 형태가 최적이라고 생각했다”며 “한 번 충전을 하면 5~9일까지 재충전할 필요 없이 사용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최 회장은 잠시 고민하는 표정을 짓더니 “뭔가 논의를 조금 더 드릴 부분이 있어서 따로 한번 만나고 싶다”고 말했다. 노 사장은 “알겠다”며 “잘 협력하겠다”고 했다. 옆에 있던 유영상 SK텔레콤 사장은 “다음 달에 따로 이야기하자”고 덧붙였다. 최 회장이 SK텔레콤 AI 서비스를 삼성전자 갤럭시 링에 활용하는 방안 등을 제안할 가능성도 점쳐진다.

노 사장은 최 회장과 인사를 나눈 뒤 취재진과 만나 ‘실제로 링을 껴보면 어떠냐’는 질문에 “평소 사람마다 끼는 사용감이 다른데 저는 편안하게 낄 수 있었다”고 말했다. 그는 “열심히 완성도를 높이고 있다”며 “(갤럭시링을)올해 안에 잘 준비해서 소개해드리겠다”고 강조했다.

바르셀로나=정지은 기자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