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상우 코스포 의장 "다시 스타트업하기 좋은 나라로 만들겠다" [Geeks' Briefing]

입력 2024-02-28 10:09   수정 2024-02-28 10:25

이 기사는 프리미엄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한경 긱스에 게재된 기사입니다.


한국경제신문의 프리미엄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긱스(Geeks)가 28일 스타트업 뉴스를 브리핑합니다.



코리아스타트업포럼, 2024년 정기 대의원총회서 한상우 신임 의장 선출
코리아스타트업포럼이 2024년도 정기 대의원총회에서 한상우 위즈돔 대표를 4대 신임 의장으로 선출했다. 한상우 신임 의장은 "여러 어려움 가운데서도 혁신과 성장을 거듭하고 있는 스타트업 생태계에서 새로운 역할을 맡게 돼 막중한 사명감과 책임감을 느낀다"며 "최근 수년간 창업 감소 현상을 바라보며 저출산만큼 우리 경제의 미래를 우려하게 됐다. 다시 스타트업하기 좋은 나라를 만들겠다는 소명 하나로 모든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취임 소감을 밝혔다.

포자랩스, 미국 법인 설립
인공지능 음악 창작 기업 포자랩스가 미국 법인을 설립해 북미의 인공지능 음악 시장 진출에 본격적으로 나섰다. 포자랩스는 지난해 법인 설립을 완료하고 미국 로스앤젤레스에 북미 거점을 마련했다. 대형 음악 레이블, 영화 제작사가 모인 로스앤젤레스에서 현지 엔터테인먼트 업계와의 협업 기회를 적극 모색해 나갈 계획이다. 김태현 부대표를 포자랩스 아메리카 대표로 선임했다. 김태현 부대표는 현대 모비스 출신으로 회사의 핵심 인공지능 모델 구축과 성장 전략을 전담해 오고 있다.

온다, UAE 시드 그룹과 파트너십 체결
호스피탈리티 테크 기업 온다가 아랍에미리트의 시드 그룹과 중동 및 북아프리카 지역의 호텔 디지털 전환 사업을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현지 합작투자에 나선다. 시드 그룹은 UAE 두바이 왕실 일원인 세이크 세이드 빈 아메드 알 막툼의 개인 회사다. 세계 각국의 기업과 파트너십을 맺어 중동 지역 내 비즈니스 확대와 지속 가능한 성장을 지원하고 있다. 다수의 글로벌 기업과 협력 관계를 구축한 시드 그룹은 IT기술·호스피탈리티·헬스케어·통신 산업 등에서 중동 내 방대한 인프라를 갖추고 있다.



군돌이 앱, 200만 다운로드 돌파
군생활 관리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군돌이가 200만 다운로드를 돌파했다. 2018년 9월 출시된 '군돌이'는 전역일 계산기 기능에서 시작해 휴가 관리, 식단표, 군인 혜택 정보 제공 등으로 서비스 범위를 확장했다. 현재는 현역 병사 10명 중 7명이 이용하고 있다. 전역일 계산, 캘린더 기반 휴가 및 외박 관리, 맞춤형 식단표 등 병사의 필수 생활 관리 기능을 제공한다. 군인 혜택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는 기능도 포함돼 있다.

SSEM, 출시 5년 만에 가입자 85만 명 확보
개인사업자 세금신고 서비스 앱인 알고리즘 세금신고 SSEM을 운영하는 널리소프트가 SSEM 출시 5주년을 맞아 그동안 관련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를 공개했다. SSEM은 개인사업자의 부가가치세, 종합소득세, 인건비 신고를 비대면 온라인으로 완료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세금신고 서비스다. 누적가입자수는 지난달 84만5000명으로 1년 전보다 120% 증가했다. 누적세금신고 건수는 25만2000만건이다. SSEM 앱 다운로드 수는 200만 건을 돌파했다.

김주완 기자 kjwan@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