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경 오늘의 운세] 2024년 3월 10일 오늘의 띠별 운세

입력 2024-03-10 08:00  

쥐띠 - 행운이 굴러들어오는 날

오늘의 운세는 힘을 들이지 않고 행운을 불러들이는 날입니다. 자신이 애써서 만든 상황이 아니어도 자신을 위주로 돌아가는 덕에 이득을 보게 될 것입니다. 그리고 이에 대해서 질투하는 사람이 나타날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거기에 대고 입을 잘못 놀리면 얻은 것보다 더 많은 것을 잃게될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소띠 - 어둠을 밝혀주는 등불의 형국

오늘의 운세는 어둠을 밝혀주는 등불의 형국이기 때문에 남의 덕을 보기 전에 자신이 먼저 베풀어야 복록을 받게 될 것입니다. 또한 오늘은 봉사운이 깃들어 있기 때문에 자신이 힘들어 벌어 놓은 돈을 남이 쓰는 운세가 작용하기도 합니다.

호랑이띠 - 계기가 사라지는 날

오늘의 운세는 확신으로 진행하던 일에 의심이 생기는 날입니다. 자신이 잘 하고 있는걸까 하는 생각이 앞날을 막게될 수 있으니 긍정적인 움직임이 필요하게 됩니다. 혼자서만 끙끙 앓기 보다 많은 사람들의 조언을 구하는 것이 더 이로울 것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토끼띠 - 밑빠진 독

오늘의 운세는 100을 해도 100이 부족하다고 느낄 것입니다. 노력해오던 것이 있어도 성과가 없으니 한 없이 부족함을 느끼게 될 것입니다. 어느 정도 보람이 있어야 의지를 불태울 것인데 그러한 계기가 없으니 의지박약이라고 할 수 있으며, 포기를 생각할 수도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그토록 원하던 것을 이루기 위해서는 큰 굴곡이 필요한 법입니다. 절대 무너지거나 포기하지 마십시오.

용띠 - 카멜레온 같은 처세

오늘의 운세는 거처를 옮길 수도 있는 날입니다. 지레 겁먹을 필요는 없는 것이 어딜 가든 상황에 따른 적응력이 눈에 띄기 때문이죠. 새 둥지를 튼다는 것이 어색할 수는 있으나 주변 사람들의 도움으로 인해 빠르게 한 자리를 꿰찰 수 있을 것입니다.

뱀띠 - 식견의 부족함을 깨달은 새

오늘의 운세는 자신이 새장에 들어 있는 작은 새와 같다는 사실을 깨닫는 날입니다. 타인과의 대화 속에서 자신의 식견의 부족함을 알게될 것입니다. 그에 반박하기 보다는 겸허히 받아들일 줄 알고, 부족한 걸 채우는 방식으로 나아가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나는 법 조차 까먹은 새가 되어버릴 수 있습니다.

말띠 - 대인 관계의 정리가 필요한 날

오늘의 운세는 대인 관계에 관하여 둘러보는 여유가 필요합니다. 현재에 함께하고 있는 사람들과의 사이가 좋다고 해도, 그를 오래 유지하기에는 불안정한 부분이 있으니 최대한 안정적이도록 노력을 기울일 필요가 있습니다. 가령 소속감에서 마음이 붕 뜬 사람이 있다면 그를 과감하게 내보낼 줄 아는 결단이 중요한 상황입니다. 그만큼 사사로운 정에 휘둘리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양띠 - 지붕 위에 지붕을 얹는 형국

오늘의 운세는 지붕 위에 지붕을 얹는 형국입니다. 이는 이미 했던 일에 대해서 다시 한 번 더 반복하여 쓸데없이 시간을 허비한 상황입니다. 노력을 기울이는 행위 자체는 좋았으나, 그 누구에게도 도움이 되지 않아서 쓸모가 없는 것입니다. 그에 실망하기 보다는 다른 필요한 일을 찾아 움직여 헛된 시간을 줄이길 바랍니다.

원숭이띠 - 메마른 대지위에 양기가 피어오르는 형국

오늘의 운세는 메마른 대지위에 양기가 피어오르는 형국으로서, 사물을 파괴해 버리는 기가 강하게 이는 날입니다. 이 기운이 지나치게 왕성하다면 직업이나 주거, 지위 등도 변화하기 쉬운 양상을 보이므로 위치가 불안정할 가능성이 높은 때입니다.

닭띠 - 큰 벽에 가로막히는 날

오늘의 운세는 한 발자국 뒤로 물러서야 하는 날입니다. 일이 잘 해결되지 않는다면 한번씩 왔던 길을 되돌아보는 여유를 가지시기 바랍니다. 이에 가로막힌 느낌이 강하다고 해서 이탈하기 보다는 잠시 쉬는 시간이라고 생각하는 것이 더 좋을 것이니 절대 포기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개띠 - 과거는 과거일 뿐

오늘의 운세는 과거에 얽매이지 말고 현재에 집중해야 하는 날입니다. 간혹 찬란했던 과거에 취해 현재를 등한시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이는 앞으로 더 발전할 수 없는 걸림돌과 같은 것이니 변화한 자신의 모습을 사랑하시기 바랍니다. 가끔 추억 회상을 하는 정도는 크게 문제가 되지 않을 것이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돼지띠 - 어쩌면 우연은

오늘의 운세는 반복되는 일을 의심해봐야 하는 날입니다. 우연이 여러 번 겹치는 것은 하늘의 계시라고 할 수 있으니 음모를 꾸미고 있다면 당장 멈추시기 바랍니다. 또한 부당한 방법으로 이득을 취하려는 생각은 오히려 독이 될 수 있으니 정직한 방법을 모색하시기 바랍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