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객들 날아다녔다"…보잉기 급강하 '충격 사고' 무슨 일?

입력 2024-03-12 19:57   수정 2024-03-12 21:11


보잉 여객기가 비행 중 급강하해 승객 수십 명이 다치는 사고가 발생한 가운데 연이은 항공기 관련 사고로 보잉 주가도 내려가고 있다.

11일(현지시간) CNN 등 현지 매체에 따르면 칠레 항공사인 라탐 항공 LA800편(보잉 787)이 호주 시드니에서 뉴질랜드 오클랜드로 향하던 중 급강하하는 사고가 발생했다. 이 여객기에는 승객 263명과 승무원 9명이 탑승 중이었다.

사고는 도착 시간을 1시간 앞둔 시점에서 발생한 것으로 알려졌다.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공유된 영상을 보면 안전벨트를 착용하지 않은 승객들이 날아올라 천장에 부딪히거나, 고통을 호소하는 모습이 포착됐다.

한 승객은 "비행기가 멈춘 것처럼 느껴졌으며 사람들이 날아다녔다. 사람들이 날아가서 비행기 천장에 부딪혔다"고 매체에 전하기도 했다.

이 사고로 최소 50명이 다쳐 응급치료받았다. 천장에 부딪혀 뼈가 부러지거나 목과 머리 등에 상처를 입은 승객도 있었다. 부상 정도가 심한 승객과 승무원 23명은 오클랜드 착륙 후 병원으로 바로 옮겨졌다.

라탐 항공 측은 비행 중에 발생한 기술적 문제로 '강한 움직임'이 있었다고 밝혔다. 라탐 항공 대변인은 "이번 상황으로 인해 승객들에게 불편함과 불쾌감을 안겨줄 수 있다는 점에 대해 깊이 유감을 표하며, 운영 표준을 준수해 안전을 최우선으로 삼겠다고 다시 한번 약속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고를 비롯해 최근 몇 달간 보잉 항공기 관련 사고가 연이어 발생 중이다. 지난 1월 5일에는 알래스카 항공 1282편(보잉 737 맥스9)이 미국 오리건주 포틀랜드 국제공항을 이륙해 약 5000m 상공을 날던 중 여객기 창문과 벽체 일부가 뜯겨 나가는 사고가 벌어졌다. 이 사고로 기내 압력이 급격히 떨어지면서 비상 착륙했고, 승객 여러 명이 경상을 입었다. 뚫린 구멍으로 승객들의 휴대전화, 귀중품 등 소지품이 빨려 나가는 피해도 있었다.

한편, 보잉기 사고가 잇따라 발생하면서 보잉의 주가도 하락세를 이어가고 있다. 지난해 12월 19일 주당 263.51달러였던 주가는 이날 192.49달러로 장을 마쳤다.

장지민 한경닷컴 객원기자 newsinfo@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