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젠,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 12개국 26건 선정

입력 2024-03-15 10:06   수정 2024-03-15 10:07



씨젠은 진단시약 개발 과제를 수행할 최종 선정자 명단을 ‘오픈 이노베이션 프로그램’ 웹사이트를 통해 발표했다고 15일 밝혔다.

오픈 이노베이션 프로그램은 씨젠과 세계적 권위의 과학 학술지 ‘네이처’를 발행하는 스프링거 네이처가 공동 진행한다. 지난해 9월 전 세계 과학자와 전문가를 대상으로 씨젠의 신드로믹 정량 PCR 제품개발을 위한 15개 지정과제 참가자를 모집했다.

회사에 따르면 1차 서류심사 단계에는 총 281건의 지원이 몰려 11대 1에 달하는 경쟁률을 보였다. 씨젠은 약 5개월간 서류 및 국가별 현장 평가 등 두 차례의 심사를 진행해, 최종 심사 결과 총 26건을 선정했다. 선정자 수는 17명(복수선정자 포함)이다.

▲요로감염 3개 과제 9건 ▲피부사상균증 1개 과제 3건 ▲성매개 감염 1개 과제 2건 ▲질염 1개 과제 1건 ▲바이러스 및 박테리아 유발 호흡기 감염 2개 과제 2건 ▲비결핵 항산균 폐질환 1개 과제 2건 ▲진드기 매개 감염 1개 과제 1건 ▲모기 매개 열대열 바이러스 감염 1개 과제 2건 ▲메티실린 내성 황색포도상구균 1개 과제 3건 ▲다제내성균 1개 과제 1건 등이 선정됐다.

국가별로는 ▲벨기에(3) ▲네덜란드(1) ▲독일(2) ▲이탈리아(3) ▲포르투갈(1) ▲캐나다(3) ▲미국(3) ▲멕시코(2) ▲아르헨티나(1) ▲UAE(3) ▲한국(3) ▲케냐(1) 등 총 12개국이다. 대륙별로는 유럽이 5개국으로 가장 많고 미주 4개국, 아시아 2개국, 아프리카 1개국 등이 뒤를 이었다.

프로젝트 수행자들에게는 과제당 최대 60만달러(약 8억원)의 연구비가 지원된다. 또 씨젠의 신드로믹 정량 PCR시약, 추출시약, 개발 및 검사 장비, 관련 소프트웨어가 연구 기간동안 무료로 제공된다.

씨젠은 오픈 이노베이션 프로그램의 최종 목적인 ‘질병 없는 세상’을 실현하기 위해 전 세계 과학자들의 지식과 경험이 응집된 제품개발이 필수적이라고 했다. 이번에 진행된 오픈 이노베이션 프로그램은 이 같은 목표를 실현하기 위한 1단계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박직영 씨젠 개발자동화연구소장은 “전 세계 47개국에서 280개가 넘는 과제가 접수돼 치열한 경쟁률을 보였던 이번 공모는 다양한 국가로부터 우수한 지원자들이 많아 전 세계 임상시험 협력 네트워크를 구축할 좋은 기회였다”고 평가했다.

한편 오픈 이노베이션 프로그램은 씨젠의 기술공유사업의 일환이다. 기술공유사업은 씨젠의 ‘원시스템(Seegene OneSystem)’을 각국 대표 기업들에 공유하고 전 세계 과학자들이 참여해 다양한 분야의 현지 맞춤형 진단제품을 직접 개발하는 것이다. 이를 위해 씨젠은 마이크로소프트와도 전략적 협업을 추진하고 있다.

김예나 기자 yena@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