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동, 카보베르데 농산업 발전 위한 농기계 기증

입력 2024-03-18 11:28  


 -현지 정부와 농기계 무상지원 협약
 -트랙터, 경운기 등 약 2억 원 상당 공급

 대동이 아프리카 카보베르데의 농산업 인프라 구축을 위해 트랙터, 경운기 등 2억 원 상당의 농기계 기증을 추진했다고 18일 밝혔다.

 카보베르데는 인구 58만 명의 아프리카 북부 서쪽 대서양의 섬나라다. 면적이 40만헥타르(ha)로 제주도 2배 정도로, 농업 용수가 공급되는 관개지는 전체 농경지 중 약 9.2%에 불과하다. 이에 식량의 90%를 수입하며 전체 GDP 대비 농업 비중은 9%에 불과하다.

 대동은 지난해 9월 산업통산자원부 경제사절단 자격으로 카보베르데를 방문해 현지 농업환경부와 '농기계 무상 지원 협약서'를 체결했다. 이를 기반으로 대동의 90마력 트랙터와 경운기, 쟁기/로터리 등 작업기 총 2억 원 상당의 농기계를 지원한다. 

 대동은 농기계 지원 및 사용&수리 기술을 카보베르데에 이전해 국가 농산업 인프라를 구축과 농업 생산성을 높인다. 우선 카보베르데 농업부와 협업을 통해 지역별 시범 경작을 진행하고 사용법을 전파한다. 또 현지 청장년 층을 농기계 사용 숙련 엔지니어링으로 전환 및 육성하는 기술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나아가 중장기적으로는 현지 농업 데이터를 수집해 농산업에 맞는 농업 솔루션을 제시할 계획이다. 대동은 국내 농산업 기업의 현지 진출 가능성이 증대될 수 있다는 전략적 판단을 통해 이번 무상 지원이 향후 아프리카 시장 공략을 효시가 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이종순 대동 Product생산개발부문 부문장은 "향후 아프리카에 대동의 농기계, 농업 기술과 솔루션 전파 및 ODA 사업 참여확대 등 다양한 방식으로 확대 진출하겠다"며 "국가 농산업 육성 파트로써 역량을 입증하고 기업 위상을 높여 대동이 주도하는 농산업 인프라를 구축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대동은 1980년대부터 자체 글로벌 농기계 브랜드 '카이오티(KIOTI)'로 수출을 본격화하며 세계 70개국에 제품을 판매해 전체 매출의 약 70%을 해외에서 벌어들이고 있다. 지난 2014년 미얀마, 2018년 앙골라에 각각1억 달러 상당의 농기계 공급 사업을 추진해 국가 농업 기계회를 추진한 경험과 역량을 보유하고 있다.


김성환 기자 swkim@autotimes.co.kr

▶ CJ대한통운, 슈퍼레이스와 타이틀 스폰서 계약 연장
▶ 아우디코리아, 24년식 'A5 카브리올레 45 TFSI 콰트로 프리미엄' 출시
▶ 출시 앞둔 BMW 4시리즈 LCI, 어떤 게 바뀌었나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