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P, 베이스에서 AI 기능 강화 게임을 위한 레이어 3 '클리크' 발표

입력 2024-03-22 15:08   수정 2024-03-22 15:08



STP가 베이스 상에서 레이어 3 솔루션인 ‘클리크(Clique)’ 출시를 공식 발표했다.

클리크는 셀레스티아의 데이터 가용성 샘플링으로 보호되는 옵티미스틱 롤업 기술을 기반으로 하는 레이어 3 체인으로써, 온체인 게이밍과 인공지능(AI)을 융합하여 복잡한 상호작용과 AI 강화 게임플레이를 지원한다.

STP 팀은 “온체인 게이밍이 요구하는 고도의 AI 처리 부하를 효율적으로 관리하며, 뛰어난 확장성과 성능을 제공한다”라면서 “개발자들은 접근하기 쉬운 개발 도구를 통해 복잡한 게임 메커니즘을 손쉽게 구현할 수 있으며, 클리크의 강력한 인프라를 활용해 창의적인 게임을 창조할 수 있게 된다”고 설명했다.

클리크는 게임 개발자들과 사용자들을 위한 중추적인 플랫폼인 ‘게임 포털’과 ‘커뮤니티’ 애플리케이션을 제공한다. 게임 포털은 클리크 생태계의 모든 게임과 서비스에 대한 접근성을 보장하고 커뮤니티 애플리케이션은 게임 애호가들이 팬덤 활동에 참여하며 거버넌스에 기여할 수 있는 공간을 제시한다. 이렇게 통합된 환경을 통해 게임 개발자와 사용자 간의 상호 작용을 촉진하고, 생태계 내에서 협력과 혁신을 장려할 계획이다.

개발자들을 위한 ‘개발자 엔진’ SDK는 곧 출시될 예정이며, 클리크 플랫폼의 강점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도구와 리소스가 포함된다. 이 SDK를 통해 개발자들은 게임 개발 과정을 간소화하고, 클리크 생태계 내에서 자신의 창작물을 배포 및 홍보할 수 있다.

STP의 공동설립자 마이크 첸(Mike Chen)은 “온체인 게이밍의 미래는 클리크와 함께 시작될 것이다”라면서 “우리는 개발자, 게이머, 그리고 모든 사용자들이 클리크 플랫폼을 통해 새로운 시대로 나아가며 게임이 제공할 수 있는 경험을 재정의하는 데 참여하도록 초대할 것이다”라고 커뮤니티를 통해 밝혔다.

또한 “STP의 비전은 게임 산업에 혁신을 가져오고, 사용자들에게 더욱 풍부하고 다층적인 게임 경험을 제공하는 것이다”라면서 “클리크를 통해 게임 개발자들은 AI를 활용하여 게임 내에서 새로운 상호작용과 경험을 창출할 수 있으며, 게이머들은 AI의 도움으로 더욱 몰입감 있는 게임을 즐길 수 있다”라고 말했다.

STP 관계자는 “클리크가 기술의 한 형태를 넘어, 게임 개발과 게임 플레이를 근본적으로 변화시킬 수 있는 혁신적인 플랫폼으로 성장할 수 있을지 기대해 달라”면서 “AI와 기술의 결합 분야를 선도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AI를 탑재한 게임플레이를 선보이는 ‘이터널 레거시(Eternal Legacy)’ 등의 게임이 클리크에서 출시될 예정이다. STP 측은 AI를 활용하여 NFT를 맞춤형 게임 구성요소인 생물체, 공격 및 액세서리로 변환할 수 있다고 밝혔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