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멱살 한번 잡힙시다' 장승조, 멱살 잡고 싶은 '예쁜 쓰레기' 등극

입력 2024-03-26 09:01   수정 2024-03-26 09:01



‘멱살 한번 잡힙시다’ 장승조가 희대의 예쁜 쓰레기로 멱살 잡이를 유발했다.

25일 방송된 KBS 2TV 월화드라마 ‘멱살 한번 잡힙시다’에서 아내 바라기 ‘사랑꾼’ 설우재(장승조 분)의 가면이 벗겨졌다. 스토커라던 여자는 내연녀였고, 내연녀가 죽던 날 증명된 알리바이에는 또 다른 여성과 함께였다. 이 혼란한 정황 속 아이러니하게도 아내에 대한 사랑은 진심인 편. 사슴 같은 눈빛으로 불륜의 억울함을 호소하는 예쁜 쓰레기가 시청자의 시선을 강탈했다.

설우재에게 눈을 뗄 수 없는 120분이었다. 곧 죽어도 불륜은 아니라더니 설우재와 차은새(한지은 분)가 연인 관계임이 밝혀졌다. 우재의 세컨드 폰에 차은새와의 밀회 동영상이 있었고, 이를 정원(김하늘 분)이 보게 된 것. 동영상 속 차은새를 향해 사랑한다고 말하는 우재의 음성은 당장이라도 그의 멱살을 움켜쥐고 싶게 만들며 큰 배신과 충격을 안겼다. 우재는 외도 이유를 정원으로부터 느낀 애정결핍 때문이었다는 변명으로 정당화하며 마음 한 편에 아내에 대한 진심을 드러내 분노와 혼란을 동시에 일으켰다.

여기에 다정하고 젠틀하던 모습과 상반된 설우재의 다크한 얼굴까지 드러나며 설우재의 본 모습에 대한 궁금증을 증폭시켰다. 알리바이로 제공된 카페 CCTV 속 폭력적인 모습과 차금새(고건한 분)로부터 협박 당하자 분노를 참지 못하고 폭력으로 맞대응하는 섬뜩한 얼굴이 드러난 것. 변화무쌍한 캐릭터 전환으로 눈 뗄 수 없는 몰입도를 선사한 장승조의 열연에 호평이 이어졌다.

장승조는 아내를 진심으로 사랑하지만 불륜을 저지른 남편이라는 설우재의 아이러니한 상황을 진정성 있는 연기로 풀어냈다. 장승조의 사슴 같은 눈망울에 더해진 죄책감으로 가득 찬 눈빛과 아내의 애정을 갈구하는 짙은 감정 호소는 그 마음을 진심으로 느껴지게 하며 시청자를 혼돈에 빠뜨렸다. 또한, 앞서 다져놓은 스윗한 남편의 면모가 캐릭터 저변에 깔림으로써 시청자로 하여금 설우재가 쓰레기인 줄 알면서도 예쁜 포장을 열어 그 안을 들여다보게 하는 마성의 힘을 발휘. 극에 더욱 깊숙이 빠져들게 만들었다.

이처럼 장승조 표 ‘예쁜 쓰레기’가 극강의 몰입도를 선사하는 드라마 ‘멱살 한번 잡힙시다’는 매주 월화 밤 10시 10분 방송된다.

김소연 한경닷컴 기자 sue123@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