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여성벤처협회 2023년 예비창업패키지 우수기업] 환부 사진 관리 앱을 개발한 스타트업 ‘일지코리아’

입력 2024-03-26 22:58   수정 2024-04-03 21:07



[한경잡앤조이=이진호 기자] 일지코리아는 환부 사진 관리 앱을 개발한 스타트업이다. 한희연 대표(25)가 2023년 9월에 설립했다.

한 대표는 “일지코리아는 기존의 형식에서 벗어나 빠르고 효율적으로 환부 사진을 관리하는 앱”이라고 소개했다.

“기존에 환부 사진은 소수의 EMR 연동 기능이 있는 대학병원 빼고는 메시지나 카톡으로 공유되고 있습니다. 일지는 그 문제를 해결하고자 빠르고 간편하게 환부 사진을 찍을 수 있도록 했습니다. QR을 스캔해 환자의 정보를 받고 사진을 찍은 뒤 특이사항 등을 적으면 끝납니다. 별도로 의료진의 의견이 필요할 경우 메시지 기능도 있어 간편하게 소통할 수 있습니다.”

일지코리아는 기존 복잡한 방식인 ‘사진 촬영, 컴퓨터로 사진 데이터 이동, EMR 시스템 서치, 사진 및 증상 등록’을 ‘QR 스캔, 사진등록’으로 간편하게 바꾼 것이 특징이다. 한 대표는 “환자가 존재하는 곳이라면 어디든 쓸 수 있어 글로벌 경쟁력도 있다”고 말했다.

“국내 시장에서 대학병원을 거쳐 빠르게 요양원으로 진출할 예정입니다. 요양원은 보통 주 1회 면회인데 이조차 바쁜 현대인에게는 쉽지 않습니다. 일지코리아는 환부 케어가 어떻게 되는지를 실시간으로 알 수 있어 보호자에게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일지코리아는 IR 자료 및 마케팅 서비스 자료를 토대로 메일을 작성해 서비스를 홍보하고 있다. “2곳의 요양원으로부터 MOU가 확정된 상황입니다. 환자 정보 관련 약관들이 중요한 사업이라 이를 확정 지은 후, 빠른 실무에 투입할 예정입니다. 서비스의 트래픽을 기대하고 델브프레쉬와 마이리얼코튼이 배너 연간 광고 계약을 사전에 진행해주셔서 사업 진행에 큰 도움을 받고 있습니다.”

한 대표는 4월부터 병원, 요양원 스토리를 담은 유튜브 채널도 운영할 예정이며, 매달 ‘일지코리아’ 모델을 뽑아 화보를 인스타그램에도 올릴 계획이다.

한 대표는 어떻게 창업하게 됐을까. “의료직은 사람의 생명과 직결된 직업인만큼 어쩔 수 없이 보수적으로 갈 수밖에 없습니다. 환부 사진을 개인 폰에 저장하는 것에 불편함을 느끼고 있었고 이를 개선하고 싶어 창업에 도전하게 됐습니다.”

일지코리아는 아이템을 인정받아 한국여성벤처협회 예비창업패키지 사업에 이어 청년창업사관학교(서울)에 선정됐다. 예비창업패키지는 참신한 아이디어, 기술을 가지고 창업을 준비 중인 예비창업자의 성공적인 창업 사업화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선발된 예비창업자에게는 최대 1억원(평균 4,700만원)의 사업화 자금과 창업 준비와 실행 과정에서 필요한 교육 및 멘토링을 제공한다.

한 대표는 “한국여성벤처협회 담당자들의 적극적인 지원으로 창업 과정이 잘 이뤄졌다”며 “IR 교육, 데모데이 지원 등 기업을 성장하는 데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었다”고 말했다.

일지코리아는 한 대표 외 CTO, 디자이너로 구성돼 있다. 앞으로의 계획에 대해 한 대표는 “꿈꾸는 사업은 남들의 인생의 도움도 되며 수익을 내는 것”이라며 “일지코리아라는 아이템을 통해 많은 사람에게 실질적 도움을 주고 싶다”고 말했다.

설립일 : 2023년 9월
주요사업 : 소프트웨어 개발
성과 : 한국여성벤처협회 2023년 예비창업패키지 선정


jinho2323@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