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배현진 돌 맞은 건 난리뽕짝, 나 칼로 찌른 건 물청소"

입력 2024-03-28 08:27   수정 2024-03-28 08:29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자신의 흉기 피습 사건 직후 경찰이 현장의 핏자국을 물청소한 것을 언급하면서 "배현진 국민의힘 의원이 돌멩이로 맞은 사건은 폴리스라인을 치고, 과학수사를 하고 난리 뽕짝을 쳤다"고 주장했다.

이 대표는 지난 27일 충북 충주 무학시장에서 "야당 당수 목이 칼에 찔려 피 흘리는데 그 혈흔은 1시간도 안 돼 물청소를 한다"면서 이렇게 말했다. 그는 "정권의 반대 세력은 그렇게 해도 된다고 읽힐 수 있지 않냐"고도 했다.

이 대표는 지난 15일 울산 동울산종합시장에서도 "서로 편을 가르고 싸우다 보니 야당 대표를 백주대낮에 칼로 목을 찌르는 일이 벌어지는 것 아니냐"면서 "그런데 (피습 현장을) 물청소하고 증거를 인멸했다"고 했었다.

흉기 피습 이후 민주당 인사들과 당 강성 지지층이 제기해온 '정부와 수사기관이 사건을 축소 및 은폐했다'는 의혹을 선거 유세 현장에서 옮긴 것이다. 국민의힘은 그간 이런 의혹을 '음모론'이라고 지적해왔다.


경찰은 지난 1월 25일 민주당이 단독 소집한 국회 행정안전위원회에서 사건 발생 직후 현장을 물청소해 은폐했다는 지적에 "수사 규칙은 범인 검거와 증거물 확보를 위한 규정"이라며 "이미 범인이 검거됐고, 증거물이 확보됐다고 현장 경찰이 판단한 것"이라고 반박했었다.

한편, 이날 이 대표는 현장 유세 도중 한 시민으로부터 "대한민국 경북 안동에서 가장 부끄러운 이재명 네 이X아!"라는 욕설 섞인 말을 들었다. 경북 안동은 이 대표의 고향이다.

그러자 이 대표는 "세상에는 별사람이 다 있으니까, 그런 분도 있다고 생각하시면 된다"면서 "이것이 우리 사회의 가장 큰 문제인데, 다름을 인정해야 한다"고 했다.

그는 또 "윤석열 정권의 가장 큰 잘못은 경제를 폭망시킨 것, 한반도 평화를 위기에 빠뜨린 것, 민주주의 파괴도 있지만, 더 큰 잘못은 국민을 대결과 적대의 장으로 몰아넣었다는 것"이라며 "대통령은 국민을 통합하는 것이 가장 큰 역할이다. 그런데 대통령부터 공산전체주의, 교과서에서 들어보지도 못한 이상한 말로 국민을 분열과 대결로 몰아넣는다"고 주장했다.

홍민성 한경닷컴 기자 mshong@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