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가전 구독 서비스로 새로운 소비 문화 제안

입력 2024-04-08 09:00  


미래 가전의 새로운 패러다임으로 LG전자의 ‘구독 서비스’가 주목받고 있다.

과거에는 가전 제품을 구매하여 오랜 기간 사용하는 것이 일반적이었다면, 이제 가전 시장의 판도는 '가전을 제대로 쓰는 것'에 초점을 맞추어 변화하고 있는 것이다.

LG전자의 구독 서비스는 세탁기, 에어컨, TV 등 대형 가전부터 스탠바이미, 홈브루, 틔운 등의 취향 가전까지 폭 넓은 선택지 안에서 원하는 가전을 선택할 수 있게 한다. 제품 선택과 더불어 사용자의 라이프 스타일에 따라 사용 기간을 3년에서 6년까지 설정할 수 있게 하여 초(超)개인화 요구에 부응하고 있다.


LG전자 가전 구독 시 사용자는 스스로 해결하기 어려운 내/외부 토탈 클리닝 등의 전문 케어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공기청정기, 청소기, 정수기 등 자가 관리가 가능한 제품을 구독할 경우, 개인의 선택에 따라 때 맞춰 소모품까지 배송해 주기 때문에 소모품 교체에 대해 일일이 신경 쓰지 않아도 된다.

또한 가전 구독 기간 중 무상보증 서비스도 제공되는데, 제품 제조상 결함으로 인한 수리나 교환이 필요한 경우 무상으로 점검 받을 수 있어 고장에 대한 사용자의 불안도 덜어준다.

회사 관계자는 “이제 가전 시장의 패러다임은 ‘고장 없이 오래 쓰는 것’에서 ‘사용하는 동안 제대로 쓰는 것’으로 바뀌었다”라며 “구독 서비스는 가전을 소유하고 사용하는 새로운 방식으로서 소비자들은 부담 없고 편안하게 다양한 카테고리의 가전을 사용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와 관련 지난 30일 TVC 캠페인 ‘가전도 이제 구독하는 시대’를 공개했다. 이에 소비자들은 “가전도 구독의 시대가 왔군요”, “이제 LG가전도 구독이 되다니”, “관리 신경 안 써도 돼서 좋네요” 등의 반응을 통해 기대감을 보였다고 전했다.

한편 LG전자 구독 서비스는 LG 베스트샵이나 홈페이지를 통해 가입할 수 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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