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쉐린코리아, 모터사이클 타이어 신제품 3종 출시

입력 2024-04-08 09:29  


 -미쉐린 파워 6 & 미쉐린 파워GP2
 -미쉐린 아나키 로드 등 대거 선봬

 미쉐린코리아가 새로운 모터사이클 타이어 라인업인 미쉐린 파워 6, 미쉐린 파워GP2, 미쉐린 아나키 로드의 3종을 국내 공식 출시한다고 8일밝혔다.

 미쉐린 모터사이클 타이어는 오늘날 소비자와 영향력 있는 매체들 사이에서 모든 주행 조건에서 최상의 성능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인정받고 있다. 지난 몇 년 동안 미쉐린 파워 제품군과 미쉐린 아나키 로드 제품군은 BMW 모토라드, 트라이엄프, KTM, 혼다 등 프리미엄 제조사들의 기술 인증을 받기도 했다.

 먼저, 미쉐린 파워 6는 스포티함과 순수한 라이딩의 즐거움을 추구하는 라이더를 위한 고성능 모터사이클 타이어다. 스포츠 성능은 물론이고 일상적인 라이딩이나 바이크 여행 등 장거리 이동을 위해 긴 타이어 수명을 갖췄다. 

 마른 노면과 젖은 노면에서의 접지력뿐 아니라 핸들링과 스포티함까지 갖춰 라이더의 요구에 최적화된 성능을 제공한다. 다양한 사이즈를 제공하는 미쉐린 파워 6는 300cc 이상의 모터사이클에 적합하며, 2024년형 KTM 390 듀크 모델에 기술 인증을 받았다.

 이와 함께 미쉐린 파워GP2는 경주용 트랙뿐 아니라 일반 도로에서도 사용할 수 있도록 진화한 새로운 차원의 슈퍼 스포츠 바이크 전용 타이어다. 이미 슈퍼 바이크 타이어 부문에서 두각을 나타낸 바 있는 미쉐린 파워GP 대비 젖은 노면 및 마른 노면에서 접지력을 대폭 개선했다.

 타이어의 높은 주행 정밀도는 트랙 경험을 증폭시켜 숙련된 라이더가 트랙에서 한계를 뛰어넘을 수 있도록 한다. 미쉐린 파워GP2는 모토GP™ 타이어 엔지니어와 같은 팀이 설계하고 같은 개발 도구를 사용해 미쉐린이 FIM 월드 챔피언십에서 500번의 우승 과정에서 얻은 다양한 모터사이클 노하우를 적용했다.

 마지막으로 미쉐린 아나키 로드는 기존의 아나키 와일드와 아나키 어드벤처를 보완하는 트레일 모터사이클 전용 온로드 타이어다. 해당 타이어는 일상적인 주행뿐 아니라 장거리 여행에 사용되는 트레일 모터사이클을 위해 설계했다. 트레일 모터사이클은 용도가 다양해 사용 범위도 넓으며 미쉐린 아나키 로드는 그중 오프로드보다 온로드를 선호하는 라이더를 겨냥한 타이어다.

 더욱이 젖은 노면 및 마른 노면에서 높은 수준의 접지력을 제공하며 긴 수명과 안정성을 갖췄다. 트레일 모터사이클은 몇 세대를 거쳐 점점 더 가벼워지고 있지만 여전히 사이즈가 크고 무게도 감내해야 한다. 미쉐린 아나키 로드는 이러한 트레일 모터사이클 디자인과 조화를 잘 이루도록 제작했다.

 에두아르 드 푸페이유 미쉐린 이륜 타이어 부문 총괄 디렉터는 "이번 신제품 3종은 미쉐린 기술 혁명의 시작에 불과하며 앞으로도 모터사이클 타이어 분야의 다양한 혁신의 제품들을 선보여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미쉐린코리아는 이번 모터사이클 타이어 신제품 3종 출시를 기념해 소비자 행사를 진행한다. 4월15일부터 5월30일까지 미쉐린 바이크 타이어 서 신제품을 포함한 주요 모터 사이클 타이어 제품을 구매 및 장착하는 소비자를 대상으로 '보이다 LED 안전밴드'를 사은품을 증정한다.


김성환 기자 swkim@autotimes.co.kr

▶ 롯데렌탈, 식목일 맞아 나무심기 행사 열어
▶ 현대차, 김창 영업부장 '판매거장' 올라
▶ 도로교통공단, 전세버스 운전자 안전운전교육 진행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