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선 D-1…한동훈 "어려웠던 선거, 아직도 많이 어렵다"

입력 2024-04-09 10:10   수정 2024-04-09 10:11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 겸 총괄선거대책위원장은 22대 총선을 하루 앞둔 9일 "어려웠던 선거가 조금씩 좋아지고 있지만 아직도 많이 어렵다"며 지지를 호소했다.

한 위원장은 이날 대국민 메시지를 통해 "본 투표에서 압도적으로 지지해 주셔야 대한민국이 나락으로 떨어지는 것을 막을 수 있다. 딱 한 표가 부족하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지난 2년간 우리 정부와 여당은 너무나 힘들었다. 나라를 위해 꼭 필요했던 민생법안은 야당의 발목잡기에 좌절됐고, 일 좀 하려고 하면 범죄자 방탄에 막혔다"며 "그들은 온갖 가짜뉴스와 거짓 선동으로 정부를 흠집 냈고, 초당적 협력이 필요했던 외교와 나라의 미래가 걸린 개혁에도 어깃장만 놓았다"고 성토했다.

그러면서 "이랬던 야당이 범죄자 공천하고 막말 공천하고, 여성 비하 공천하고도 200석을 얻겠다고 큰소리를 치고 있다"며 "그런데도 저희의 부족함 때문에 이들을 막기 벅차다"고 말했다.

한 위원장은 "결국 국민을 믿을 수밖에 없다"면서 "이렇게 무도하고 뻔뻔한 야당을 견제할 수 있는 최소한의 의석을 달라"고 호소했다.

이어 "지난 2년간 범죄자집단을 상대로 악전고투해 온 정부와 여당에 계속 싸울 수 있는 힘을 주시라"고 강조했다.

그는 "4년 내내 일은 하지 않고 방탄만 하려는 세력, 줄줄이 엮여서 감옥에 가야 할 사람들에게 내 나라, 우리 위대한 대한민국의 입법부를 맡길 수는 없다"며 "뻔뻔한 공천으로 국민을 농락하고 있는 무도한 야당 대신 경제와 민생을 살리고 안보를 튼튼히 지키고, 무엇보다도 국민 무서운 줄 아는 우리 국민의힘에 힘을 모아 주시라"고 말했다.

한 위원장은 4·10 총선 후보로 나선 이들에게는 "그동안 고생 많으셨다. 조금만 더 힘을 내자"며 "저는 지금 이 시각부터 잠시도 쉬지 않고 선거운동이 끝나는 밤 12시까지 뛰겠다"고 전했다.

그는 "여러분께서도 마지막까지 최선을 다해 달라. 여러분의 악수 한 번이, 여러분의 인사 한번이 대한민국을 살린다는 각오로 뛰고, 또 뛰어 주시라"며 "오로지 국민을 믿고 마지막까지 뛰어 주시라. 우리는 절대 질 수 없다"고 말했다.

이슬기 한경닷컴 기자 seulkee@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