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르쉐코리아, 예술 창업가들 지원한다

입력 2024-04-11 10:04  


 -예술 분야 유망 스타트업 지원
 -5개 사업자에 각각 4,000만원

 포르쉐코리아가 서울문화재단과 예술 분야 유망 플랫폼을 지원하는 '포르쉐 프런티어 스타트업'에 참여할 국내 예술 스타트업을 모집한다고 11일 밝혔다. 


 올해 첫 선을 보인 포르쉐 프런티어 스타트업은 국내 문화예술 산업의 다양성을 널리 확산시킬 수 있는 지속가능한 인프라를 제공할 차세대 스타트업을 지원하기 위해 기획된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포르쉐는 이번 모집을 통해 초기 창업자들이 경쟁력을 키우고 성장할 수 있는 체계적인 지원을 제공할 계획이다.

 모집 대상은 공고일 기준 1년 이상 5년 미만의 예술 분야 사업자다. 지원사업 유형은 문화예술 행사기획 및 제작 사업, 예술작품 혹은 상품 온·오프라인 판매, 대여, 홍보, 매개사업, 예술 작품의 상품화 및 콘텐츠 개발 및 제작 사업, 기타 예술 관련 서비스 사업 등 총 4가지로 참여를 희망하는 사업자는 한 가지를 선택해 신청할 수 있다.

 서면 평가와 인터뷰 심사를 거쳐 최종 선정된 예술 분야 스타트업 5개 사에게는 각각 4,000만 원을 지원할 예정이다. 사업 고도화를 위한 전문 창업기획자의 멘토링 및 컨설팅 등의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과 선정 기업 및 관계자 간의 네트워킹 프로그램으로 구성된 창업 프로그램도 제공한다.

 포르쉐코리아는 이외에도 오는 11월 중 최종 사업 발표를 위한 데모데이 기회를 제공하고 사업화 수준을 평가해 1천 만 원의 시상금 내에서 차등 포상하는 등 유망 스타트업이 문화예술 분야에서 더욱 창의적인 꿈을 펼칠 수 있도록 다각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홀가 게어만 포르쉐코리아 대표는 "혁신을 대표하는 포르쉐의 브랜드 정신을 구현한 새로운 프로젝트가 많은 스타트업들에게 문화예술 분야에서 사업을 구축하고 확장하는 좋은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IT 스타트업과 마찬가지로 문화예술 산업의 발전을 위한 기반을 구축하고 다양한 장르를 넘나드는 예술가들의 꿈을 실현하도록 기여하는 사업자들을 지원해 예술계의 다양성이 증진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김성환 기자 swkim@autotimes.co.kr

▶ 아이오닉6, 독일 전문지 비교평가서 호평
▶ 기아가 내놓을 픽업 이름은 '타스만'..2025년 출시
▶ [시승] '디자인의 힘' BMW X2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