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차 상태 원격 진단·제어 기능 제공
-상담원 연결 없이 앱 내에서 가입 가능
GM한국사업장이 2025년형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를 통해 글로벌 커넥티비티 서비스 '온스타'를 도입한다고 11일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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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스타는 글로벌 시장에서 560만명 이상의 유료회원을 보유한 커넥티비티 서비스다. 모바일 앱을 통해 차의 원격 제어부터 차 상태, 진단 기능 등 보다 확장된 디지털 경험을 누릴 수 있다.
온스타는 우선 국내에서 다양한 원격 제어 기능을 제공한다. 서비스 이용자는 모바일 앱에 로그인 후 홈 화면에서 시동 버튼을 누르면 원격으로 시동을 켜고 끌 수 있으며 차량 도어의 잠금 및 잠금 해제, 경적, 비상등 등을 모바일 앱을 통해 제어할 수 있다.
앱을 통해 차의 최신 상태도 확인 가능하다. 마일리지 정보, 타이어 공기압, 유량, 엔진 오일 수명, 연비 등 다양한 항목의 세부 차량 정보를 한눈에 열람할 수 있다. 교환, 점검 및 수리가 필요한 항목에 대해 이용자에게 알림이 이뤄지며 전국 350여 개에 달하는 GM 서비스 네트워크를 통해 지원받을 수 있다.
이 외 엔진 및 변속기, 에어백, 온스타 서비스, 배출가스 시스템 등 차량의 주요 부품의 상태도 서비스센터 방문 없이 앱으로 상시 진단이 가능하다.
국내에서는 GM 최초로 디지털 활성화 (Digital Activation) 기능도 도입했다. 이는 상담사와의 통화 및 대기 등으로 시간이 소요되던 기존의 서비스 가입절차를 디지털화 한 것이 특징으로 고객은 상담사의 도움 없이 모바일 앱으로 간편하게 온스타에 직접 가입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윤명옥 GM한국사업장 최고 마케팅책임자(CMO)는 “국내 서비스를 시작하는 온스타는 글로벌 시장에서 GM이 주도해 온 자동차 커넥티비티 서비스의 결정체”라면서 “고객에게 국내 환경에 적합한 다양한 자동차 커넥티비티 서비스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GM한국사업장은 온스타 서비스를 쉐보레, 캐딜락, GMC 등 향후 국내 시장에 출시되는 GM의 신차 고객들을 위해 단계적으로 제공한다. 더불어 온스타의 다양한 서비스 기능 중 국내 고객들이 선호할 기능들을 지속적으로 도입하고 업계 최고 수준의 커넥티비티 서비스를 제공해 나간다는 목표다.
박홍준 기자 hj.park@autotime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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