딥엑스, 대원씨티에스와 협력…하이퍼리즘은 라수경 전 마피아컴퍼니 대표 영입 [Geeks' Briefing]

입력 2024-04-12 14:28   수정 2024-04-12 14:29

이 기사는 프리미엄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한경 긱스에 게재된 기사입니다.


한국경제신문의 프리미엄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긱스(Geeks)가 12일 스타트업 뉴스를 브리핑합니다.



딥엑스, AI 인프라 공급기업 대원씨티에스와 협력
AI 반도체 원천기술 기업 딥엑스가 AI 인프라 공급업체인 대원씨티에스와 전략 비즈니스 협력 계약을 체결했다. 대원씨티에스는 국내에서 AMD, 델, 슈퍼마이크로, 케이투스 등 글로벌 반도체 및 서버 업체들의 국내 총판을 담당하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딥엑스는 올해 하반기부터 양산되는 제품을 시장에 공급한다. 대원씨티에스는 글로벌 서버 업체들의 국내 총판을 넘어 딥엑스와의 협업으로 AI를 위한 토탈 패키지 솔루션을 공급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마이리얼트립, 항공사와 여행사 간 직거래 서비스인 NDC 도입
여행 슈퍼앱을 운영하는 마이리얼트립이 싱가포르항공을 시작으로 항공사와 여행사간 직거래 판매 서비스인 NDC를 도입한다. NDC(New Distribution Capability)는 IATA(국제항공운송협회)가 제정한 항공권 예약·판매 기술 표준으로 항공사의 자체 API를 여행사, OTA에 연동 직거래를 가능하게 한다. 마이리얼트립은 이번 NDC 도입을 통해 항공기의 출발과 도착, 비행시간 등의 기본 정보를 비롯해 기내식과 좌석 위치 선택, 수하물 무게와 개수, 기내 무료 인터넷 등 다양한 부가 서비스를 평균 20% 이상 저렴한 가격으로 제공하게 됐다.


하이퍼리즘, 라수경 최고운영책임자 영입
가상자산 기업금융회사 하이퍼리즘이 라수경 전 마피아컴퍼니 대표를 최고운영책임자(COO)로 선임했다. 라수경 COO는 하이퍼리즘의 조직관리 및 오퍼레이션 효율화 업무를 담당할 예정이다. 라수경 COO는 “마피아컴퍼니에서의 조직 운영 및 기업 성장 경험을 바탕으로 하이퍼리즘에 조직 관리 시스템 및 효율적인 오퍼레이션 프로세스를 구축하는 등 고객에게 금융 서비스를 더욱 안정적으로 제공하기 위한 운영 체계 강화에 힘쓸 것”이며 “기업의 장기적 성공을 위한 핵심가치를 개발하고 조직의 성장 방안도 모색하고자 한다”라고 밝혔다.

와디즈, "CES 2024 참가 제품을 한 데 모았다"
라이프디자인 펀딩플랫폼 와디즈가 ‘CES 2024’에 참가한 테크 제품 펀딩을 진행한다. 올해 1월 미국에서 열린 세계 최대 가전·IT 박람회 ‘CES 2024’에 출품한 대표 테크 제품 20여 종을 모아 4월 15일부터 4월 21일까지 요일별로 특별 기획전을 연다. ‘AI 재난 안전 가전 제품’, ‘AI 메모지 미니 프린터’, ‘손톱 AI분석 영양제 소분’, ‘폴더블 마우스’, ‘올인원 뷰티 디바이스’ 등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혁신으로 일상을 돕는 제품들을 선보인다.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미래 모빌리티 기업 발굴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가 지난 11일 판교 창업존에서 ‘제24회 스타트업 815 IR ? NEXT’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스타트업 815 IR - NEXT’는 경기혁신센터가 후속 투자 유치를 원하는 기업을 발굴해 관련 펀드 투자사를 매칭하는 IR 프로그램이다. 이번 회차는 미래모빌리티 분야를 대상으로 개최됐다. 스튜디오갈릴레이, 아이카, 씨피식스, 체카 등이 참여했다.

김주완 기자 kjwan@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