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G유플러스는 대학생 앰배서더 ‘유쓰피릿’ 15기를 모집한다고 19일 발표했다.
유쓰피릿은 Z세대를 대표하는 대학생들이 LG유플러스의 20대 전용 브랜드인 ‘유쓰(Uth)’를 비롯해 다양한 서비스를 직접 체험하고 외부에 알리는 대외활동 프로그램이다. ‘유쓰의 정신(spirit)으로 도전하는 20대’라는 의미를 담았다. 매년 상하반기 두 차례 걸쳐 모집한다.
올해 선발된 유쓰피릿 15기는 5개월간 LG유플러스의 대학생 앰배서더로 소셜미디어(SNS) 콘텐츠 제작, 국내외 디바이스 및 인공지능(AI) 기술 체험, 상품·서비스 자문, 20대 전용 브랜드 ‘유쓰’ 캠페인, 브랜드 모델 및 상품서비스 광고 출연 등 활동에 참여하게 된다.
유쓰피릿은 국내외 대학 재학생과 휴학생, 유학생 등 인스타그램 공개 계정을 가진 20대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디지털 콘텐츠 기획·제작 역량을 보유하거나 마케팅·IT·테크에 관심이 많은 지원자는 우대한다. 총 50명을 모집한다.
선발된 전원에게는 매월 소정의 활동비와 콘텐츠 제작 교육, 브랜드 모델 참여 기회 등이 제공된다. LG유플러스는 대학생 앰배서더들이 크리에이터로 성장할 수 있도록 SNS 계정 전환 및 채널 운영 교육 등을 지원한다. AI 콘텐츠 전문 크리에이터의 멘토링을 통해 대학생 앰배서더의 AI 활용 역량도 강화할 방침이다. 우수 활동자에게는 추후 LG유플러스 신입 채용 지원 시 서류전형 면제 및 1차 면접 시 인성 영역에서 가산점을 부여하는 혜택이 주어진다.
김다림 LG유플러스 IMC 담당은 “유쓰피릿은 Z세대 고객에게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또래인 20대와 소통하는 대학생 참여 프로그램”이라며 “앞으로도 꾸준한 유쓰피릿 활동을 통해 고객의 소리를 청취하고 Z세대 고객의 눈높이에 맞는 상품과 서비스를 발굴하며 참여 대학생들의 성장을 지원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승우 기자 leeswoo@hankyung.com
관련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