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디스플레이는 지난해 4분기 매출 7조8328억원, 영업이익 831억원을 기록했다고 22일 공시했다. LG디스플레이는 작년 1분기 적자로 돌아선 뒤 3분기까지 영업손실을 이어갔다.
지난해 4분기 실적은 1년 전보다 매출은 6% 늘었지만 영업이익은 37% 감소했다. 희망퇴직 등으로 일회성 비용(1000억원대)이 든 데다 TV, 노트북, 태블릿 등 패널 판매 부진이 겹친 영향이다.
작년 매출은 26조6153억원으로 1년 전보다 25% 많아졌다. 전체 매출 중 가격이 비싼 OLED 제품 비중이 55%로 역대 최대를 기록해 매출 증가를 이끌었다. 영업손실은 전년(2조5102억원)보다 2조원가량 줄어든 5606억원으로 집계됐다. 원가 절감과 운영 효율화에 집중해 OLED 중심 사업 구조로 전환한 결과라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LG디스플레이는 올해 중소형 OLED 사업에선 기술 리더십을 기반으로 사업 경쟁력을 강화하고, 대형 OLED 사업에선 4세대 OLED TV, 게이밍 모니터 등 프리미엄 시장을 공략한다는 방침을 세웠다. 정철동 LG디스플레이 사장은 지난 16일 기자들과 만나 “지난해 반전의 기반을 쌓았다면 올해는 턴어라운드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채연 기자 why29@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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