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설명회는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기술보증기금, 신용보증기금 등이 참여해 중소기업, 소상공인, 전통시장 상인들이 정부 지원사업을 놓치지 않도록 각종 혜택을 자세히 안내할 예정이다. 구로구는 설명회를 통해 정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더 많은 기업과 상인의 사업 참여를 유도한다는 방침이다.
설명회는 1부와 2부로 나눠 진행된다. 1부에서는 ▲자금 지원(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신용보증(신용보증기금) ▲기술보증(기술보증기금) ▲소상공인 지원(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관련 사업이 소개된다.
2부에서는 ▲수출 및 납품 대금 연동제(서울지방중소벤처기업청) ▲R&D 지원(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 ▲창업·벤처 지원(창업진흥원) 등의 정책을 발표할 예정이다.
참석자들의 궁금증을 즉시 해결하기 위한 일대일 상담 창구도 운영된다. 실무 담당자들이 직접 상담을 진행해 각 사업별로 맞춤형 정보를 제공한다.
설명회는 별도의 사전 신청 없이 당일 현장에서 자유롭게 참석 가능하며, 보다 자세한 정보는 구청 지역경제과를 통해 문의할 수 있다. 구로구 관계자는 “앞으로도 더 많은 구민이 정부 지원사업의 혜택을 놓치지 않도록 적극 홍보할 것”이라며, “개인별 상황과 자격에 맞는 지원을 꼼꼼히 챙기길 바란다”고 말했다.
권용훈 기자 fact@hankyung.com
관련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