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이뉴는 개발 중인 에너지자립형 태양광 스마트 파라솔과 다양한 제품을 유통하는 기업이다. 금교찬 대표가 2024년 10월에 설립했다.
“에너지 자립형 태양광 스마트 파라솔은 말 그대로 태양광 에너지를 가지고 스스로 움직이는 파라솔입니다. 태양의 움직임을 따라 스스로 각도를 조절해 태양의 움직임을 따라 스스로 각도를 조절해 같은 장소에 그늘을 유지해 주기 위해 움직입니다. 그뿐만 아니라 저장된 태양에너지를 가지로 야간 led로도 활용할 수 있게 구조화했습니다.”
기존의 파라솔의 경우 단순 태양열 차단의 기능만 가지고 있다. 최근 파라솔의 경우 각도를 움직일 수 있으나 수동으로 해줘야 하는 불편함이 있다.
금 대표가 개발하려는 파라솔의 경우 태양광을 추적해, 스스로 움직여 각도를 조절해 준다. 저장된 태양열 에너지를 가지고 각도뿐만 아니라 야간에 led로도 활용할 수 있는 것이 차이점이다.
“현재는 웹과 앱으로 홈페이지를 제작하고, 스마트 스토어 운영을 통해 개인에게 판매할 예정입니다. 다른 제품 유통을 하면서 현재 개발 중인 제품을 소개할 예정입니다.”
금 대표는 어떻게 창업하게 됐을까. “유통회사를 꿈꾸면서 준비하다가 내 손으로 직접 만든 제품을 유통하고 싶어서 예비창업패키지를 통해서 기업을 설립하고 자금을 마련했습니다.”
창업 후 금 대표는 “제품 개발을 하고 시행착오를 겪으면서 시제품이 조금씩 제품의 완성에 다가가는 것을 보며 보람을 느끼고 있다”고 말했다.
앞으로의 계획에 대해 금 대표는 “개발 과정에서 아직 실패 요소가 많아 제품의 완성도를 올리려면 시간이 오래 걸린다”며 “제품 유통을 통해 꾸준히 매출을 늘리고, 개발 중인 제품을 놓지 않고 끝까지 만들어 내는 것이 목표”라고 말했다.
아이뉴는 아이템을 인정받아 대전창조경제혁신센터 예비창업패키지 사업에 선정됐다. 예비창업패키지는 참신한 아이디어, 기술을 가지고 창업을 준비 중인 예비창업자의 성공적인 창업 사업화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선발된 예비창업자에게는 사업화 자금과 창업 준비와 실행 과정에서 필요한 교육 및 멘토링을 제공한다.
설립일 : 2024년 10월
주요사업 : 상품 종합 도매업
성과 : 예비창업패키지 사업 선정
이진호 기자 jinho2323@hankyung.com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