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내 최대 탈모 커뮤니티 대다모가 지속적인 성장세를 기록하며 업계 최고 수준의 방문자 수를 기록했다.
대다모는 의학 커뮤니티 부문에서 10년 연속 1위(랭키닷컴 기준)를 기록했으며 지난해 방문자 수는 624만 명으로 전년도 대비 178만 명 증가했다고 10일 밝혔다. 월별 평균 방문자 수는 52만 명으로 지난해 평균보다 크게 증가하며 탈모와 두피 관리, 모발이식에 등에 대한 궁금증을 가진 분들이 많이 방문한 것으로 나타났다.
대다모는 탈모인들의 참신하고 기발한 아이디어를 생성형 AI를 적극 활용, 다양한 캠페인으로 회원들에게 긍정적인 경험 및 공감대를 제공함으로써 MZ 2030 신규 회원 유입이 크게 늘어났다.
탈모 후기, 모발이식 등의 콘텐츠 총 조회수는 1620만 건을 기록하며, 월 평균 136만 건의 조회수를 기록했다. 방문자가 가장 높았던 기간은 10월부터 12월로 평균 방문자는 55만명을 상회했으며 이 중에서 10월은 66만명이 방문해 월간 최다 방문자 수를 기록했다. 해당 기간 동안 모발이식, 탈모, 두피 관리 관련된 정보 탐색이 가장 활발했던 시기로 나타났다. 또한, 탈모인들의 활발한 커뮤니티 활동으로 월 방문자와 페이지 조회수가 꾸준히 상승하고 있다.
강원주 대다모닷컴 대표이사는 “대다모에서는 많은 회원들이 탈모와 두피관리에 대한 정보를 나누고 있다. 회원들 간의 다양한 정보 뿐만 아니라 전문가의 신뢰도 높은 정보를 의학 콘텐츠도 제공해 탈모에 대한 모든 정보를 담을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사용자 중심의 콘텐츠와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해 탈모 커뮤니티의 대표 플랫폼으로 위치를 공고히 하겠다”고 말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관련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