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경유레카는 AI알고리즘들의 개별 종목 투자의견(점수)을 한눈에 볼 수 있는 투자 플랫폼입니다. '한경유레카' 앱을 내려받으면 종목별 투자의견과 나에게 맞는 AI알고리즘을 추천받을 수 있습니다.

10일 올릭스가 상한가를 기록했다.
지난 7일 올릭스는 공시를 통해 美 의약품 제조업체인 일라이 릴리와 지방간염 치료제인 "OLX75016"에 대한 공동개발 및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했다고 전했다.
올릭스는 해당 의약품에 대한 임상 1상 활동을 계속하고 일라이 릴리는 연구 개발 및 상업화를 수행한다고 전했다. 계약 체결 후 올릭스는 릴리에게 독점적 라이선스를 부여할 예정이며 계약금액은 6.3억 달러(한화 약 9100억원)이다.
당일 유진투자증권은 해당 계약에 대해 기술이전 계약 규모는 현재 기업 가치(약 3800억원)를 상회하며 개발 성과에 따라 계약 수정이 가능하다고 전했다.
이번 기술 이전 계약으로 올릭스의 연구개발 파이프라인의 가치가 확인되었고 빅파마에게 기술 이전한 바이오텍으로 주목받으면서 단기적인 주가 상승이 예상된다고 밝혔다. 다만, 임상 초기 단계라는 점에서 기업가치의 재조정은 임상 결과에 따라 중장기에 걸쳐 단계적으로 진행될 전망이라고 전했다.
AI알고리즘들의 투자의견을 모아 종합의견을 제시하는 한경유레카는 올릭스에 대해 1월 31일 매수의견을 제시하며 긍정적으로 바라보고 있다.
한경유레카에서는 관심 종목을 등록하면 AI알고리즘들의 종합의견을 무료로 확인할 수 있으며 매매의견이 변동되면 오전 8시 30분에 앱을 통해 알림 서비스를 제공한다.
한경유레카 앱은 구글스토어 혹은 앱스토어에서 내려받으면 된다. 또한 원하는 AI알고리즘 업체 한 곳을 선택하면 1개월간 해당 알고리즘이 제공하는 유료 콘텐츠를 무료로 구독할 수 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관련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