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4,100.05
(71.54
1.78%)
코스닥
924.74
(5.09
0.55%)
버튼
가상화폐 시세 관련기사 보기
정보제공 : 빗썸 닫기

"유재석 아파트 삽니다"…강남구-쥬니 부부, 무슨 일 하길래

입력 2025-02-11 09:36   수정 2025-02-11 10:11


기업가 강남구와 패션 크리에이터 쥬니가 SBS '동상이몽2-너는 내 운명'에 출연해 주목받았다.

10일 방송된 '동상이몽2'에서 강남구는 연 매출 300억원, 국내 1위 무인 공간 브랜드를 운영 중인 '고졸' CEO로 소개됐고, 쥬니는 한국외대 스페인어과에 수석 입학한 인재이자 터이자 영어와 프랑스어, 중국어까지 능통한 5개 국어 능력을 갖춘 크리에이터로 등장했다.

또한 강남구, 쥬니 부부의 사무실과 집도 공개됐는데, 강남구는 "사회생활 하면서 이름을 밝히면 '어디 사세요?'를 1000번 넘게 들은 것 같다"며 최근에 서초구에서 강남구로 이사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땅의 터가 중요하다, 함께 사는 이웃의 기를 받아야 한다고 생각한다"며 "방송인 유재석, 골프선수 박인비, 배우 한효주가 이웃이라는 말에 적극적으로 매수를 결정했다"고 전했다.

'유재석 아파트'로 알려진 이곳은 서울 강남구 논현동 '브라이튼N40'으로 148세대의 최고급 단지다. 유재석은 이 아파트 전용 199㎡(60.2평)의 펜트하우스를 86억 6570만원에 매입한 것으로 알려졌다. 유재석 외에 배우 오연서, 그룹 세븐틴 호시 등도 거주하고 있다. 전용 280㎡(84평)의 110억대 펜트하우스에는 문창기 이디야 커피 회장이 살고 있다.

강남에서도 손꼽히는 고급 아파트로 알려진 곳에 강남구, 쥬니 부부가 거주한다고 알려지면서 이들이 무슨 일을 하는지 더욱 관심이 집중됐다.

강남구는 "현재 프리미엄 스터디 카페를 운영하고 있다"다고 소개했다. 강남구 대표는 고등학교 졸업 후 티켓몬스터에 입사해 21세 최연소 팀장이 됐다. 이후 그루폰 한국지사 본부장까지 지냈고, 2013년 10월 아이엔지스토리를 설립해 지금까지 이끌고 있다.

아이엔지스토리의 대표 브랜드는 스터디카페 작심이다. 작심의 성공으로 2020년 포브스 선정 '아시아 영향력 있는 20세 이하 리더'에도 선정됐다. 강남구 대표는 "독서실 공간 브랜딩으로 1220개 점포를 뒀다"며 "무인공간사업 대한민국 1등"이라고 '동상이몽2'에서 소개했다.

이어 "학창 시절에는 학생회장 돼서 앞에 서는 걸 좋아했지만 공부에 흥미 없었다"며, 고졸 학력에 대해서도 "1등 대학 아니면 안 간다는 마음이었다. 서연고 아니면 안 간다. 어중간한 대학 가서 어중간한 스무 살이 되느니 사회에 나가자고 생각했다"고 소개했다.

강남구 대표는 현재 독서실 뿐 아니라 커피숍, 갈빗집, 바버숍, 키즈풀까지 사업을 확장 중이다. 강남구 대표는 "제가 제 입으로 이런 말 하기는 좀 민망하지만 자주성가의 아이콘이라고 생각한다"고 자신감을 내비쳤다.

취업사이트 잡코리아에 따르면 아이엔지스토리는 2023년 기준 사원수 66명, 매출액 316억원이었다. 지난해 국내 1위 바버샵 '마제스티'와 국내 최초 미용 온라인 구인·구직 플랫폼 '헤어99'를 인수하며 사업 확장에 나선 강남구 대표는 무인편의점 출시도 준비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동갑내기 쥬니는 패션 크리에이터다. 유튜브 채널과 인스타그램을 통해 활동하고 있다.

강남구는 한국외대 특강에서 쥬니를 처음 만난 것으로 알려졌다. 하지만 강남구는 자신의 밑바닥 시절부터 함께한 아내에 대해 "회사와 관계없다. 지분은 없다"고 선을 그었다. 쥬니도 강남구의 집안일 참여도에 대해 "제로에 가깝다"면서 각자의 일을 한다고 강조했다.

김소연 한경닷컴 기자 sue123@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