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월무 미드미네트웍스 대표와 남형규 SCI평가정보 신용사업부문장이 협약 체결 후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미드미네트웍스 제공)
한국부동산 마케팅협회(KREMA) 회원사인 미드미네트웍스는 최근 종합신용정보사 SCI평가정보와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맺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부동산 개발 및 분양 금융 서비스의 혁신적인 모델을 구축하고, 미입주자 잔금 납부 지원과 헤지(리스크 관리) 방안 등을 포함한 다양한 금융 관리 솔루션을 강화한다. 또 상호 협력을 통한 동반 성장을 도모할 계획이다.
미드미네트웍스는 다년간 다양한 상품의 분양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으며, 다양한 프로젝트에서 성공적인 실적을 쌓아왔다.
SCI평가정보는 신용평가, 채권추심, 금융 데이터 분석 등 광범위한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신용사업 부문에서 입주 기간이 지난 미입주자의 잔금 추심 업무를 전략적으로 강화하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SCI평가정보는 미드미네트웍스의 다양한 부동산 상품 분양 네트워크를 활용해 부동산 금융 시장 내 다양한 맞춤형 신용 관리 및 잔금 회수 시장 점유율을 확대할 수 있는 기반을 확보하게 된다. 미드미네트웍스는 SCI평가정보의 정밀한 신용평가 및 리스크 분석 역량을 활용해 부동산 금융 환경을 더욱 안정적으로 구축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협력을 통해 입주 기간이 지난 미입주자의 잔금 회수 관리를 체계적이고 고도화할 수 있게 될 것으로 보인다. 미드미네트웍스의 분양 경험과 SCI평가정보의 오랜 노하우의 재산조사 및 추심 역량이 결합해 △시행사·시공사 등 부동산 개발주체의 미입주 리스크 최소화 및 자금력 확보 △입주자 맞춤형 금융 지원 △부동산 분양 안정성 확보 △빠르고 효율적인 잔금 회수 체계 구축 등 부동산 금융 시장에서 실질적인 시너지를 창출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이월무 미드미네트웍스 대표는 "SCI평가정보와 협력으로 보다 체계적이고 안정적인 부동산 개발 및 분양 환경을 구축할 수 있게 되었다"며 "미입주자 잔금 회수와 관련한 금융 솔루션을 강화해 분양사의 리스크를 줄이고 시장의 신뢰도를 높이겠다"고 밝혔다.
남형규 SCI평가정보 신용사업 부문 대표 역시 "다양한 부동산 상품 분양마케팅 분야에서 강점을 지닌 미드미네트웍스와 협약을 통해 신용정보 기반의 맞춤형 금융 솔루션을 더욱 강화할 수 있을 것"이라며 "전략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미입주자 잔금 관리 및 채권추심 업무의 확장을 통해 부동산 금융 시장 내 중요한 역할을 담당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부동산 금융 시장에서 장기적인 협력 관계를 구축하고, 입주자 잔금 관리 및 채권 회수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더욱 신뢰할 수 있는 부동산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며, 미입주 리스크를 최소화하는 선진 금융 모델을 구축할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임근호 기자
관련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