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뉴발란스가 2027년 한국 법인을 설립한다. 국내 뉴발란스 브랜드를 운영해왔던 이랜드월드와는 2030년까지 라이선스 계약을 연장했다.이랜드월드는 뉴발란스와 계약 연장으로 아동용 신발과 의류 영역에서 2030년까지 라이선스 사업을 지속한다고 17일 밝혔다.
양사는 브랜드 인지도 제고와 전국 리테일 네트워크 구축에 협력해 작년 매출 1조원을 돌파하는 성과를 거뒀다. 이랜드월드는 지난 2008년부터 한국에서 뉴발란스 브랜드를 유통·운영해왔다.
2000년대 초반만 해도 생소했던 뉴발란스는 이제 국민 누구나 다 알고, 국내 스포츠 및 패션업계 트렌드를 주도하는 국민 브랜드로 성장했다. 이랜드가 뉴발란스를 맡은 첫해(2008년) 250억원 규모였던 브랜드는 지난해 1조원 매출 달성이라는 쾌거와 함께 16년 만에 40배 성장을 이뤄냈다.
뉴발란스는 한국 지사 설립 계획도 함께 발표했다. 한국지사는 오는 2027년 1월 1일부터 운영을 시작할 예정이다. 뉴발란스와 이랜드는 새 운영 구조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혁신적인 제품과 경험을 제공하고 한국이 뉴발란스의 핵심 글로벌 시장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특히 이랜드월드는 뉴발란스 한국법인 출범 이후에도 핵심 비즈니스 파트너로서 협력을 이어갈 예정이다. 조동주 이랜드월드 대표이사는 "뉴발란스와의 오랜 협력 관계를 연장하게 돼 기쁘다"며 "이번 계약은 한국 시장의 중요성을 재확인하고 양사 관계를 강화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조 프레스턴 뉴발란스 사장 겸 최고경영자(CEO)는 "이랜드월드와의 특별한 관계를 지속하며 한국에서 직접 브랜드 입지를 구축할 수 있게 됐다"며 "이는 글로벌 소비자와의 밀접한 소통과 혁신적인 제품을 통한 시장 확대 의지를 보여주는 것"이라고 밝혔다.
안혜원 한경닷컴 기자 anhw@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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