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일 브래드 라이트캡 오픈AI 최고운영책임자(COO)는 미국 경제전문 방송 CNBC와의 인터뷰에서 “2월 기준 챗GPT 주간 활성 이용자는 4억 명에 이른다”고 말했다. 지난해 12월 3억 명에서 불과 2개월 만에 33% 증가했다. 2억 명이던 지난해 8월과 비교하면 6개월 만에 두 배로 늘었다.
유료 기업 이용자는 200만 명으로 6개월 전보다 두 배로 증가했다고 라이트캡 COO는 밝혔다. 차량 공유업체 우버와 글로벌 투자은행 모건스탠리, 제약회사 모더나, 통신회사 T-모바일 등이 오픈AI의 주요 고객이다.
라이트캡 COO는 개발자 고객도 증가했다고 전했다. 그는 “추론 모델인 o3는 단기간 이용자가 5배로 늘어났고, 전체 개발자 고객은 지난해 6월 대비 두 배로 불어났다”고 말했다.
강경주 기자 qurasoha@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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