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자산 거래소 코인원이 국내 최초 그룹 실전 가상자산 투자대회인 ‘길드워즈’를 24일 공개했다.‘길드워즈’는 대규모 상금을 걸고 투자자 그룹(길드) 간 투자 실력을 겨루는 국내 최초의 단체전 가상자산 투자대회다. 최대 100개 길드에서 100명씩, 1만여 명이 동시에 참여하는 국내 최대 규모로 치러지며, 시즌제로 운영될 예정이다. 기존 거래왕 랭킹전 등 대회와 다르게 수익률 기반 점수로 순위를 정하는 것이 특징이다.
먼저 길드워즈 시즌 1은 오는 3월 4~17일 진행된다. 대회 기간 중 코인원 랭킹보드 내 길드워즈 페이지에서 길드 스코어 합계 순으로 집계한 실시간 길드 랭킹을 볼 수 있다. 길드 스코어는 수익률 상위 20% 길드원의 수익률 2배수와 나머지 길드원들의 수익률을 합산해 결정된다.
코인원은 대회 시작에 앞서 지난 21일(금)부터 오는 25일(화)까지 5일간 길드워즈에 참여할 길드장 총 100명을 모집 중이다. 신청자 중 코인원 내 거래 및 커뮤니티 활동 등을 고려하여 선정해 별도 안내할 예정이다. 오는 27일(목)부터 3월 3일(월)까지는 길드별 100명의 길드원을 모집한다.
이번 길드워즈 시즌1에는 총 3억 원 상당의 비트코인(BTC)이 상금으로 주어진다. 최종 순위 1~3위 길드에 각각 1억 원, 5000만원, 3000만원 상당의 비트코인이 제공된다. 해당 길드장에게는 상금의 2%가 보너스로 지급되며 나머지는 스코어 기여도에 따라 각 길드원에게 차등 배분된다.
또한, 모든 길드워즈 참가자 및 신규 첫 거래 회원 중 스코어 상위 500명에게는 1만 원 상당의 비트코인을 추가 지급한다.
우승 길드는 최종 순위 집계를 거쳐 3월 26일(수) 발표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코인원 홈페이지 또는 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관련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