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회사 신세계톰보이가 홈페이지에 대표이사 명의의 사과문을 올리고 여성복 브랜드 보브와 지컷에서 판매한 다운 점퍼 13종에 대해 자발적 환불을 진행한다. 2024겨울 시즌에 생산된 보브 9개, 지컷 4개 제품이 대상이다. 이번 조치는 고객에 대한 책임을 다하고 품질관리체계를 개선해 고객 신뢰를 회복하기 위해 결정됐다.
신세계톰보이는 최근 다운 제품을 납품하는 전체 협력사의 제품에 대해 자체적으로 품질 검사를 진행했으며, 1개 협력사 A사에서 납품한 구스다운 13개 제품의 충전재에 덕다운이 사용된 것으로 파악했다.
조사 결과 A사는 다운에 대한 시험성적서를 신세계톰보이 측에 허위 제출하고 검증되지 않은 충전재 업체를 사용한 것으로 밝혀졌다.
신세계톰보이는 품질 문제를 확인한 즉시 제품 판매를 중단하고 유통 중인 상품을 회수 중이다. 또한 해당 협력사와의 거래를 중단하고 법적인 조치를 취할 예정이다.
윌리엄 김 대표는 “재발 방지와 신뢰 회복을 위해 제품 제작 전 과정에서 단계별 품질 검증을 한층 강화하고, 협력업체 관리 체계를 전면 재정비하는 등 품질관리 시스템을 근본적으로 개선해 나가겠다”면서 “이번 일로 불편을 겪게 되신 고객분들과 보브, 지컷을 사랑해 주신 고객분들께 다시 한번 진심으로 사과드린다”고 말했다.
(주)신세계인터내셔날과 (주)신세계톰보이는 자체적으로 제품 품질을 점검하는 과정에서 2024년 겨울시즌에 생산한 여성복 브랜드 보브 9개, 지컷 4개 구스다운 제품에 덕다운이 사용된 것으로 파악했습니다.
문제가 된 제품은 전체 협력사 중 1곳인 A사에서 모두 납품한 것으로 확인했습니다.
A사는 당사에 시험성적서를 허위 제출하고,
검증되지 않은 충전재 업체를 품질 관리 없이 사용했으며,
당사 역시 A사를 신뢰하고 완제품에 대한 품질 검사에 소홀했습니다.
당사를 믿고 제품을 구입해 주신 여러분께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
당사는 이러한 사실을 인지한 즉시 제품 판매를 중단했으며, 유통 중인 제품을 회수 중입니다. 또한, 협력사와의 거래를 중단하고 법적 조치를 취할 예정입니다.
해당 제품을 구매한 모든 분들께는 100% 환불과 보상을 진행하고자 합니다.
환불 대상 제품 정보는 신세계톰보이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으며, 환불 관련 모든 문의는 고객센터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전 임직원은 재발방지와 신뢰 회복을 위해
제품 제작 전 과정에서 단계별 품질 검증을 한층 강화하고,
협력업체 관리체계를 전면 재정비하는 등
품질관리 시스템을 근본적으로 개선해 나가겠습니다.
이번 일로 불편을 겪게 되신 고객분들과
보브, 지컷을 사랑해 주신 고객분들께 다시 한번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
최수진 기자 jinny0618@hankyung.com
관련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