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욕 기반 일러스트레이터 겸 NFT 크리에이터 마리아트(Mariart, 양마리아) 작가는 오는 24일(현지시간) 세계적인 NFT 마켓플레이스 '크립토닷컴 NFT'와의 협업으로 NFT 프로젝트 ?Out of Orbit(아웃 오브 올빗)?을 런칭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Out of Orbit’ NFT 컬렉션은 혼란스러운 우주에서 벗어나 잠시 휴식을 즐기는 개성 넘치는 외계인 캐릭터들을 감각적인 아트로 담아낸 것이 특징이다. 다채로운 색감과 독창적인 디자인이 돋보이는 ?Out of Orbit?은 빠르게 변화하는 크립토 시장 속에서 즐거움과 신선함을 전하는 프로젝트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유쾌하고 개성 넘치는 외계인 캐릭터들이 NFT 컬렉터들에게 새로운 매력을 선사할 예정이며, 컬렉션의 독창성과 가치를 더욱 높일 것으로 전망된다.
‘Out of Orbit’ 컬렉션의 판매는 미 동부표준시(EST) 기준 24일 오전 8시(한국시간 24일 오후 9시)부터 2주간 ‘크립토닷컴 NFT’ 홈페이지에서 진행되며, 총 1111개의 미스터리 박스(Mystery Packs)가 출시된다.

특히 ‘Out of Orbit’의 출시를 기념해 NFT 컬렉터를 대상으로 기브어웨이(NFT 무료 증정) 이벤트와 얼리 민터(early minter) 보상 등 특별한 혜택을 제공한다. 먼저 기브어웨이 이벤트는 EST 기준 26일 오후 12시(한국시간 27일 오전1시)부터 72시간 동안 열린다. 마리아트 엑스 계정(@mariart_nyc)과 크립토닷컴 엑스 계정(@cryptocomnft)을 팔로우하고, 이벤트 관련 게시글에 친구 3명을 태그하고 좋아요, 리트윗 등을 진행하면 참가 완료된다. 이 외에도 아트워크가 들어간 실물굿즈 증정 및 다른 NFT 프로젝트와의 협업 등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될 예정이다.
얼리 민터 보상의 경우 24일 ‘Out of Orbit’ 컬렉션의 출시 직후 해당 NFT를 민팅한 최초 300명 중 한 명을 랜덤으로 추첨해 ‘Out of Orbit’의 NFT 1개를 보상으로 증정한다는 내용이다.
이번 이벤트를 통해 ?Out of Orbit?은 NFT 커뮤니티 내에서 보다 활발한 관심을 모을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얼리 민터들에게 주어지는 특별 보상은 컬렉션 초기 단계에서의 참여를 더욱 가치 있게 만들 것으로 보인다.

한편 마리아트 작가는 지난 2022년 글로벌 NFT 마켓플레이스인 오픈씨(OpenSea)에 글로벌 여성 PFP 컬렉션 '씨티 레이디스(City Ladies, CL)?를 런칭한 바 있다. 또한 미국 뉴욕의 타임스퀘어 전광판 전시 및 ?포커스 아트페어 뉴욕? 등 뉴욕의 다수 전시에 참가하였으며 ‘아트 밴쿠버’, ‘펑키즘 파리’, ‘코엑스’, ‘더현대서울’ 등 밴쿠버, 파리, 서울을 비롯한 전 세계 주요 도시에서 열리는 전시회에 꾸준히 참여해왔다.
국내에서는 LG생활건강의 화장품 브랜드 '빌리프(belief)', 컴투스 플랫폼의 NFT 마켓플레이스 '엑스플래닛(X-PLANET)' 등과 협업해 NFT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또한, 두나무와 레이빌리지와의 협업을 통해 매년 ‘업비트 NFT’에서 작품을 출시해오고 있으며 멸종 위기 식물 보호 프로젝트 ‘부산꼬리풀’ 등 대부분의 작품이 빠른 시간 내 완판되는 기록을 세우고 있다.
작년에는 스페인의 전설적인 건축가 안토니오 가우디의 정신을 이어오고 있는 ?국제 가우디 재단(Gaudi World Foundation)?과 더문랩스 공동 사업의 첫 프로젝트인 ?NFT Korea Festival 2024?에 전시작가로 선정되기도 하였다.

작년 12월에는 비영리 한인 스타트업 업체인 KSE 및 KTN, Okta가 주최하는 ?KSE Holiday Party?에 전시작가로 초청되어 뉴욕의 미디어 아트 라운지인 NOFLEX NYC에서 전시를 진행했다.
현재 미국의 아티스트 에이전시인 Fillin Global, 국내 레이빌리지 등의 소속작가로서도 활동하고 있는 마리아트 작가는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젝트 및 브랜드와의 협업을 통해 글로벌 아티스트로서 더욱 활발한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관련뉴스






